콜만, 자사 생리대 사용 후기 파악 위한 설문 결과 발표
콜만, 자사 생리대 사용 후기 파악 위한 설문 결과 발표
  • 정세연
  • 승인 2018.12.2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만 생리대 사용 후 생리 시 Y존의 실질적 문제 완화에 대한 응답
콜만 생리대 사용 후 생리 시 Y존의 실질적 문제 완화에 대한 응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작년 불거진 생리대 유해성분 논란이 올 하반기 ‘라돈 생리대’ 사태로까지 이어지며 생리대 안전에 대한 여성들의 불안감이 커진 가운데, 71년 전통의 이탈리아 유기농 여성위생용품 전문기업 ‘콜만(Corman)’은 생리대를 사용하며 여성들이 느낀 불편함과 실제적 고민을 파악하고 자사 생리대에 대한 상세한 사용 의견을 들어보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8월 콜만이 진행한 ‘생리대 선택기준’ 설문에 이은 후속 조사로 11월 9일부터 11월 25일까지 콜만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진행됐으며, 10대부터 50대까지 총 656명의 여성이 참여했다.

 

■ 콜만 사용자 절반 이상, 생리 시 Y존 문제 완화 경험

 

콜만은 자사 생리대의 보다 정확한 사용 후기 파악을 위해,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과의 비교를 통한 설문 응답을 요청했다. 그 결과 전체 응답자의 90%에 달하는 589명의 여성이 기존 사용하던 생리대에 비해 콜만 생리대의 착용감이 ‘좋다’ 또는 ‘매우 좋다’고 답했다. 특히, 콜만은 생리 시 여성들이 느끼는 Y존의 실질적 문제 완화에도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사용 제품과 비교해 콜만 생리대 사용 후 Y존의 피부 자극이 완화되었냐는 질문에 317명의 응답자가 ‘그렇다’고 답했으며, ‘매우 그렇다’고 답한 응답자 역시 214명이었다. 생리 시 Y존 가려움증의 완화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309명의 응답자가 ‘그렇다’, 207명의 응답자가 ‘매우 그렇다’고 답했으며, 생리통이 완화되었냐는 물음에도 절반이 넘는 363명의 응답자가 ‘그렇다’ 또는 ‘매우 그렇다’고 답했다.

 

■ 유기농 100% 순면 소재의 편안한 착용감에 높은 만족도

 

콜만 생리대를 사용하며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을 묻는 질문(복수응답)에는 가장 많은 256명의 응답자가 ‘유기농 순면 커버’를 꼽았으며, ‘유기농 순면 흡수체’를 선택한 응답자도 208명으로 뒤를 이었다. 앞선 8월 조사에서 생리대 구매 시 가장 먼저 고려하는 요소로 ‘커버(유기농 순면 사용 여부)’와 ‘흡수체(화학흡수체 사용 여부)’를 꼽았던 데 이어, 여성들은 여전히 생리대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중시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외에도 콜만 생리대의 ‘편안한 착용감’에 만족했다는 응답자가 255명, ‘통기성(찝찝하지 않고 시원한 느낌)’에 만족했다는 응답자도 198명에 달해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콜만의 안전하고 순한 유기농 100% 순면 소재와 그로부터 얻어지는 우수한 사용감에 두루 만족한 것으로 분석된다.  

 

■ 콜만 사용자, ‘소재 안전성’과 ‘친환경성’ 최대 장점으로 꼽아

 

‘타사 제품과 비교 시 콜만 생리대만의 장점(복수응답)’으로는 ‘유기농 순면 흡수체’와 ‘유기농 순면 커버’가 각각 251명과 241명의 선택을 받아 가장 많았으며, 땅에서 생분해되는 ‘친환경성’을 장점으로 꼽은 응답자도 222명에 달했다. ‘착용감’과 ‘통기성’을 선택한 응답자는 각각 207명, 186명으로 뒤를 이었다.

 

또한, 콜만 생리대를 계속 사용할 의사가 있냐는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97%인 635명이 ‘그렇다’고 답했다.

한편, 콜만 생리대는 커버부터 흡수체까지 국제유기농섬유기준협회(GOTS) 인증 유기농 100% 순면으로 만들어져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프리미엄 제품이다. 유기농 목화에서 얻은 실을 특허 받은 콜만의 독자적 기술로 직조해 순면 속옷을 입은듯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며, 우수한 통기성으로 Y존의 가려움이나 트러블, 질염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일반적인 일회용 생리대가 생분해되는 데 약 450년이 걸리는 반면 유기농 100% 순면 커버와 흡수체, 식물성 전분 성분의 마터비 비닐 포장으로 이루어진 콜만 생리대는 약 90일 이내에 독성 없이 90% 이상 무해 분해되는 것이 특징이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