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업계, 논알코올로 힙한 송년회 준비하는 ‘논-술꾼족’ 공략
주류업계, 논알코올로 힙한 송년회 준비하는 ‘논-술꾼족’ 공략
  • 정세연 기자
  • 승인 2022.12.20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부터 시계방향) 세븐브로이맥주 ‘논알코올맥주 3종’, 일화 '발왕산막걸리제로',리커팟컴퍼니 ‘무알콜 음료 쉐빌’, 제오막코리아 '벤돔 페틸런트 논알코올 스파클링 와인 2종
(좌측부터 시계방향) 세븐브로이맥주 ‘논알코올맥주 3종’, 일화 '발왕산막걸리제로',리커팟컴퍼니 ‘무알콜 음료 쉐빌’, 제오막코리아 '벤돔 페틸런트 논알코올 스파클링 와인 2종

 

[한국사회복지저널]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송년회 시즌이 다가오면서 주류업계에서 논알코올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즐겁게 건강 관리를 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자리에서도 과하게 술을 마시기 보다는 다함께 부담없이 즐기는 것이 대세가 됐다. 이런 상황에서 주류업계가 알코올 함량은 0.0%지만 풍미는 살린 다양한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며 연말 홈파티를 계획하는 ‘논-술꾼족’ 공략에 한창이다. 특히 최근에는 알코올을 제거하고 풍미는 그대로 살린 논알콜 주류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 알코올 0%지만 맥주의 맛과 풍미는 그대로 구현! 세븐브로이 ‘넌강서·넌한강·곰표논알콜’

 

집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연말 홈파티를 계획하고 있다면 가슴속까지 시원해지는 맥주를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알코올은 부담스럽지만 맥주 본연의 분위기는 느끼고 싶다면 세븐브로이 논알코올 맥주가 제격이다. 세븐브로이는 알코올 함량은 0.05% 미만이지만, 맥주 맛과 풍미는 그대로 구현한 논알코올 3종 ‘넌강서’, ‘넌한강’, ‘곰표논알콜’을 출시해 호평을 받고 있다. 또 당분이 적어 연말 모임으로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 사이에서 선호되고 있다.

 

세븐브로이의 ‘넌강서’와 ‘넌한강’은 출시 이후 쿠팡에 공식 입점해 판매 중이다. ‘넌한강’은 깔끔한 오렌지향과 새콤한 맛의 조화가 특징이며, 새우구이, 꽃게찜 등 해산물 요리와 특히 잘 어울려 다양한 ‘푸드 페어링’ 경험을 선사한다. ‘넌강서’는 강서 맥주 특유의 짙은 홉의 향긋함과 상쾌한 과일향 등 다양한 풍미를 느낄 수 있어 단독으로 마셔도 좋다. 진한 플루티한 아로마 향이 매력적인 ‘곰표논알콜’은 100ml당 12Kcal로 연말 술자리 다이어트 걱정을 덜어 준다. 세븐브로이 논알콜 3종은 전국 이마트와 세븐일레븐, SSG닷컴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 힙한 송년회를 위한 K-논알코올, 전통주! 일화 ‘발왕산막걸리제로’

 

최근 K-팝, K-푸드, K-컬쳐 등의 열풍으로 우리 문화를 선호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며 전통주에 대한 수요도 증대하고 있다. 이번 송년회 힙한 송년회를 계획하고 있다면 ‘발왕산막걸리제로’를 준비해보자. 일화의 ‘발왕산막걸리제로’는 국내에서 첫 출시된 비알코올 막걸리 탄산음료로 강원도 평창군의 특산물인 ‘발왕산막걸리’를 알코올 함량 1% 미만으로 낮춰 술이 약한 사람들도 막걸리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막걸리 특유의 향과 톡 쏘는 청량감을 살려 연말 파티에 자주 등장하는 기름지고, 매운 음식과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한다.

 

■ 분위기 있는 송년회를 보내고 싶다면, 논알코올 와인, 벤돔 페틸런트

 

분위기 있는 연말 술자리엔 와인이 빠질 순 없다. 수입사 제오막코리아는 ‘벤돔 페틸런트 논알코올 스파클링 와인 2종(클래식, 로제)’ 출시했다. ‘벤돔 페틸런트 논알코올 와인’은 논알코올 주류만 전문적으로 만드는 벨기에 유니버스드링크(Univers Drink)에서 생산한 와인으로 제조 과정에서 알코올만 제거한 와인이다. '벤돔 클래식'은 스페인 토착품종인 아이렌과 알바리뇨를 블렌딩했으며, 전통적인 샴페인에서 느낄 수 있는 브리오슈 향과 복숭아, 흰 꽃 향이 특징이다. '벤돔 로제'는 아이렌과 템프라니요를 블렌딩했으며, 베리류의 달콤함이 입안을 감싸고 적당히 드라이해 쉽게 마시기 좋다.

 

■ 안 취해도 돼! 깔끔한 송년회를 위한 ‘논알코올 음료 쉐빌’

 

술을 잘 마시지 못하는 ‘알쓰(술을 잘 마시지 못하는 사람을 뜻하는 신조어)’는 물론 술을 취하기보다는 즐기는 용도로 활용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논알코올 음료도 인기다. 쉐빌(SAVYLL)은 영국 쉐빌 베버리지 컴퍼니에서 제조하는 알코올 도수 0.0%인 무알코올 음료다. 유제품, 밀, 콩 등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성분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천연 원료만 사용한 글루텐 프리 제품이다. 또한 로우 슈거를 100㎖당 함량 5g 이하로 함유해 로(Low)푸드 트렌드를 반영했다. 럼 베이스의 쉐빌 모히토, 데킬라 베이스의 쉐빌 팔로마 데킬라, 보드카 베이스의 쉐빌 모스코뮬 등 3가지 맛을 만나볼 수 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