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샴페인 모엣& 샹동, 한국 대표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협업 통해 ‘모엣 임페리얼’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프랑스 샴페인 모엣& 샹동, 한국 대표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협업 통해 ‘모엣 임페리얼’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05.1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샴페인 모엣& 샹동, 한국 대표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협업 통해 ‘모엣 임페리얼’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프랑스 샴페인 모엣& 샹동, 한국 대표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협업 통해 ‘모엣 임페리얼’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한국사회복지저널] 모엣 & 샹동은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과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의 첫 번째 협업을 통해 ‘모엣 x 카카오프렌즈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모엣 x 카카오프렌즈 리미티드 에디션’은 유쾌한 제품 디자인으로 두 브랜드 애호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의 순간을 선물하게 될 것이다. 당대의 시대정신과의 만남을 통해 오늘날의 급변하는 세상에서도 언제나 한 발짝 앞서 나가는 모엣 & 샹동의 특별한 재능을 이번 협업에서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는 모엣 & 샹동과의 협업을 통해 이제는 하나의 아이콘이 된 ‘모엣 임페리얼’ 보틀에 재미있는 반전을 더했다. 겉으로 보기에는 기존의 ‘모엣 임페리얼’과 같은 레이블이지만, 모엣 샴페인 잔을 든 라이언의 모습이 담긴 새로운 넥 택이 특징이다. 이중 레이블을 열면 여섯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서울의 화려한 풍경 속에서 모엣 & 샹동과 함께 즐기는 축하와 기념의 순간들이 펼쳐진다.

맞춤형으로 디자인된 레이블 속에서 자신감 넘치는 라이언과 재기발랄한 어피치는 모엣 임페리얼 샴페인으로 건배를, 멋쟁이 네오와 남자친구 프로도는 사랑을, 둘도 없는 친구 무지와 콘은 깡총 뛰며 즐거움을 나누는 모습이다.

권승조 카카오 IP 부문 책임자는 “일상에 즐거움을 주는 카카오프렌즈와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모엣 & 샹동의 협업을 통해,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함께 즐기는 서울의 밤은 특별하다’는 컨셉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표현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모엣 & 샹동 글로벌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알리에트 뒤켄 (Aliette Duquesne)은 “샴페인 업계 최초로 카카오프렌즈와 협업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카카오프렌즈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접근법은 수 세기의 전통을 자랑하는 샴페인 모엣 & 샹동에 파격적인 신선함을 선사하며, 보다 다양한 소비자와의 만남을 통해 오늘날의 샴페인 애호가들의 눈높이에 맞추고자 하는 모엣 & 샹동의 포부와도 일맥상통한다.”고 말했다. 

‘모엣 x 카카오프렌즈 리미티드 에디션’에 적용된 ‘모엣 임페리얼’은 모엣 & 샹동을 대표하는 샴페인으로, 눈부신 과일 향과 유혹적인 풍미, 우아한 성숙미가 특징이다. 이는 모엣 & 샹동의 모든 배합에서 공통적으로 찾아볼 수 있는 독특한 특징이기도 하다. ‘모엣 임페리얼’의 배합에는 샹파뉴 지방에 자리한 모엣 & 샹동 빈야드의 풍성함과 다양성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다. 피노누아의 풍미가 약간 우세한 가운데 므늬에가 질감을 더하고 샤도네이의 신선함이 전반적 풍미를 끌어올리는 구조가 돋보인다.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모엣 x 카카오프렌즈 리미티드 에디션’은 신세계백화점(전 지점), 갤러리아백화점(전 지점), 현대백화점(전 지점), AK플라자백화점(분당/수원/평택점), 와인앤모어(전 지점), SSG닷컴, 갤러리아몰,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모엣 & 샹동은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와 함께 Moet.com 한국 웹사이트와 카카오톡 채널을 동시 오픈한다. 애슐리 파울 (Ashley Powell) 모엣 헤네시 코리아 대표이사는 “모엣 & 샹동과 카카오의 이번 협업은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모엣 & 샹동 최초의 한국 전용 온라인 채널 오픈까지 이어졌다”며 “한국 소비자들은 Moet.com/kr-kr과 모엣 & 샹동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샴페인을 언제/어디서/어떻게 즐길 수 있는 지에 대해 가장 빠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