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TN "20차 전국대표대회, 지난 10년간 CPC의 민족 정책 성공"
CGTN "20차 전국대표대회, 지난 10년간 CPC의 민족 정책 성공"
  • PR Newswire
  • 승인 2022.10.18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징 2022년 10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20차 중국공산당(Communist Party of China, CPC) 전국대표대회(National Congress)(20차 당대회)에 2천296명의 대표가 선출돼 참가했다. 그중 소수민족 당원(40개 소수민족 포함)은 264명으로, 전체 대표의 11.5%를 차지했다.

기념비적인 의의가 있는 이번 회의의 개막 다음 날인 월요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광시좡족자치구에서 온 대표들과 함께 대표단 토론에 참여했다. 광시좡족자치구는 중국 남부에 위치하며, 중국에서 가장 많은 소수 민족이 사는 거주지역이다.

시 주석은 모든 민족의 중국인들에게 중국공산당의 지도하에 '하나의 단단한 강철 조각'처럼 하나가 됨으로써, 민족 부흥을 도모하는 거대한 배가 바람과 파도를 헤치고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줄 것을 촉구했다.

이어 그는 20차 당대회가 당의 발전 방향과 국가 명분을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중국 특유의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고자 중국 인민을 하나로 단결시키는 당의 정치적 선언이자 행동강령으로써의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2012년 18차 당대회 이후, 빈곤 퇴치, 경제 개혁, 환경 보호 및 기타 여러 부문에서 광시가 이룩한 성과는 당의 민족 정책과 지역 민족 자치체제의 성공과 발전에 많은 것을 시사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는 새로운 시대의 첫 10년 동안 중국에서 일어난 위대한 변화의 생생한 전형이라고 밝혔다.

광시의 발전

올 4월, 시 주석은 전국 9천600만 명 이상의 당원을 대표하는 38개 선거구 중 하나인 광시좡족자치구 선거구에서 만장일치로 당대회 대표로 선출됐다.

주로 중국 남부 소수민족 지역인 광시는 베트남과 국경을 접하고 있으며, 동남아시아와의 국경을 넘나드는 무역의 주요 거점지로 평가된다. 광시는 중국의 개방 확대를 배경으로 아세안(Association of Southeast Asian Nations, ASEAN)과 더욱 긴밀한 경제적 관계를 맺었다.

이와 같은 추세는 올 9월에 개최된 제19회 중국-아세안 엑스포(China-ASEAN Expo)에서 볼 수 있다. 이 기간에 체결된 국내외 교역은 267건에 달하고, 투자액은 4천억 위안(약 570억 달러)을 돌파하며 지난해보다 3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0년 11월, 광시는 빈곤에 시달리는 54개 현을 모두 빈곤에서 벗어나게 했다. 6개의 소수민족 자치현을 포함한 이 지역의 마지막 8개 현이 빈곤 지역에서 벗어나면서, 절대적 빈곤 퇴치에 성공했다.

시 주석은 변방의 소수민족 밀집지역 선거에 출마하고, 옛 혁명기지 및 국가 차원의 발전 전략이 시행되는 핵심 지역을 선택해 다른 지도자 선거에 참여함으로써 지도층 공직자들에게 본보기를 보였다.

각 선거구에서 선출된 대표들은 해당 대표단 토론에 참석함으로써 지도력 강화 및 중국의 고품질 발전 도모에 기여했다. 또한, 이는 주요 국가 발전 계획의 이행을 촉진하고, 중국이 모든 부문에서 현대 사회주의 국가로 발전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강력한 중국 공동체 의식

지난 일요일, 시 주석은 20차 당대회의 보고서를 발표하면서, 중국의 강한 공동체 의식 형성을 위한 노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중국은 통일된 다민족 국가다. 중국 민족의 정체성 강화, 영원한 국가의 온전한 통합과 통일 및 공동 번영과 발전을 위한 모든 민족 집단의 협력이 CPC 민족 정책의 목표다.

민족지역자치제도는 소수민족 인구가 밀집된 지역이 국가의 통일된 지도하에 지역 자치를 이행하고, 자치기관을 설립하며, 자치권을 행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기본 정치 체제는 중국 헌법과 민족구역자치법(Law on Regional Ethnic Autonomy)에 분명히 명시돼 있다.

2021년 발표된 백서에 따르면, 소수민족 지역의 빈곤 퇴치는 상당한 성과를 거뒀다. 2016년부터 2020년까지 내몽골, 티베트, 닝샤, 신장, 광시 등 5개 자치구와 다민족 인구가 밀집된 3개(구이저우, 윈난, 칭하이) 성에서 빈곤 주민의 수가 1,560만 명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백서에 따르면, 인구가 적은 28개의 소수 민족 집단에서도 극심한 빈곤을 퇴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https://news.cgtn.com/news/2022-10-18/CPC-congress-Past-decade-sees-success-of-CPC-s-ethnic-policies-1ed4NzQS7Ty/index.html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