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TN "새로운 여정 이어가는 CPC, 20차 전국대표대회 안건 공개"
CGTN "새로운 여정 이어가는 CPC, 20차 전국대표대회 안건 공개"
  • PR Newswire
  • 승인 2022.10.17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징 2022년 10월 17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이 모든 측면에서 현대 사회주의 국가를 건설하기 위한 새로운 여정으로 향하고 있는 가운데 20차 중국공산당(Communist Party of China, CPC) 전국대표대회(National Congress)(20차 당대회)가 개최됐다.

20차 당대회는 15일 오전 10시(현지 시각) 베이징에서 개최됐으며, CPC는 20차 당대회의 핵심 안건을 발표하면서 모든 준비를 마쳤다고 발표했다.

15일 오후에 열린 기자회견에서, 쑨예리 당대회 대변인은 20차 당대회를 통해 모든 측면에서 위대한 현대 사회주의 국가를 건설하기 위한 두 가지 단계를 구상하고, 다음 5년을 위한 전략적 과제와 주요 방책을 수립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2단계 전략적 계획에 따르면, 2020~2035년에는 사회주의 현대화를 기본적으로 실현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어 2035년부터 21세기 중반까지, 중국은 번영하고, 강력하며, 민주적이고, 문화적으로 발전되며, 조화롭고, 아름다운 위대한 현대 사회주의 국가를 이룰 전망이다.

쑨 대변인은 "세계가 어떻게 변하든 간에, 중국은 개방을 향한 결단과 결심을 확고하게 이어갈 것"이라면서, 중국은 외부 세계를 향해 더욱 넓고 광범위하며 심층적인 개방을 변함없이 이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9천600만 명이 넘는 CPC 당원과 490만 명이 넘는 기본 당 조직을 대표하는 총 2천296명의 대표가 1주일 동안 진행되는 20차 당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들의 자격 조건은 이미 유효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 중 771명은 최전선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전체의 33.6%를 차지한다. 여성 대표는 619명이며, 이는 전체 중 27%에 해당하는 비율이다. 이는 5년 전에 열린 19차 당대회보다 2.8%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설정된 안건들

토요일 오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주재한 준비 회의에서 20차 당대회 안건이 승인을 받았다.

이번 안건에는 19차 CPC 중앙위원회 보고, 19차 중앙기율검사위원회(Central Commission for Discipline Inspection, CCDI) 업무 보고서 심의, CPC 당헌인 당장 개정안 심의 및 채택, 20차 당대회 중앙위원회 선출 등이 있다.

준비 회의에서, 참가자들은 20차 당대회 주석단 243명도 승인했다. 20차 당대회 사무총장은 왕후닝 당 중앙서기처 서기가 맡았다.

19차 당대회 중앙위원회 보고서 검토

쑨 대변인에 따르면, 이번 안건에서 가장 중요한 항목 중 하나는 19차 당대회 중앙위원회가 제출한 보고서를 검토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는 보고서 초안에서 4천700명이 넘는 사람들의 의견을 모았다고 언급했다.

쑨 대변인에 따르면, CPC 중앙위원회 총서기인 시 주석이 보고서 초안에서 비CPC 인사를 포함해 다양한 부문 관계자들의 의견과 제안을 듣고자 5건의 심포지엄을 진행했다고 한다.

이 보고서는 중앙기율검사위원회(CCDI) 업무 보고서 및 당헌 개정안과 더불어, 20차 당대회에 제출돼 심의를 받을 예정이다.

당헌 개정

쑨 대변인에 따르면, CPC 당헌 개정을 통해 19차 당대회 중앙위원회 보고서에서 확립한 주요 이론적 관점과 전략적 사고를 20차 당대회에 통합시킬 예정이라고 한다.

CPC 당헌 개정은 중국의 상황과 시대의 수요에 맞게 마르크스주의를 수정한 최신 성과를 더 적절하게 구현할 계획이라고 한다.

또한, CPC 당헌 개정은 CPC의 발전과 업무에 최신 경험을 반영하는 한편, 19차 당대회 이후 CPC 중앙위원회가 제시한 국가 거버넌스에 관한 새로운 아이디어, 생각 및 전략도 정식으로 포함할 예정이다.

쑨 대변인은 "CPC 당헌 개정은 새로운 상황과 새로운 과제에 당면해 CPC의 발전과 업무 선진화를 위한 새로운 요건을 충족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CPC 지도부 선출

20차 당대회가 끝나면, 20차 CPC 중앙위원회 1차 전체회의에서 새로운 중앙 지도부를 선출할 예정이다.

쑨 대변인은 전체회의가 끝나면 20차 중앙위원회 정치부의 새로운 상임위원회 위원들이 언론과 만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중국의 경제와 코로나19 대응부터 대만 문제 및 중-미 관계에 이르기까지, 쑨 대변인은 국내외 기자들로부터 20차 당대회에서 논의할 주요 사안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쑨 대변인은 지난 10년 동안 중국의 경제 성장에 대해 언급하면서, 중국은 2020년 말까지 9천899만 명에 달하는 가난한 농촌 주민을 빈곤에서 탈출시켰으며, 이는 인류 역사상 기적과도 같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는 앞으로 나아가면서 새로운 목표를 달성하고, 더욱 위대한 기적을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 의지 및 역량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https://news.cgtn.com/news/2022-10-15/Striding-on-new-journey-CPC-unveils-agenda-of-20th-National-Congress-1e9HiFh4Xu0/index.html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