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TN "20차 당대회 - 사회주의 현대화의 미래를 계획하는 중국"
CGTN "20차 당대회 - 사회주의 현대화의 미래를 계획하는 중국"
  • PR Newswire
  • 승인 2022.10.17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징 2022년 10월 17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 일요일에 20차 전국대표대회(National Congress)(20차 당대회)가 개최되면서, 중국은 향후 5년에 대한 중국공산당(CPC)과 중국을 위한 목표, 과제 및 정책을 세웠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CPC가 지난 10년 동안 당과 중국을 위해 역사적인 위업을 달성하고, 또한 역사적인 변화를 일으켰다고 밝혔다. 그는 19차 CPC 중앙위원회를 대표해 보고서를 발표했다.

시 주석은 "앞으로의 5년은 모든 측면에서 현대 사회주의 국가를 건설하기 위한 노력이 순조롭게 출발하기 위한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지난 10년 동안 이룬 '역사적인 위업'

시 주석은 지난 10년을 돌아보며, 중국이 수많은 '역사적인 위업'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시 주석은 "CPC 창당 100주년을 맞았고, 중국적 특색을 지닌 사회주의라는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또한, 절대적 빈곤을 퇴치하고, 모든 측면에서 적절하게 번성하는 사회를 구축하면서, 첫 100주년 목표를 달성했다"면서, 이는 중국 역사에 영원히 기록되고, 세계에 심오한 영향을 미칠 '역사적인 위업'이라고 덧붙였다. 

'중국적인 현대화'를 향해

시 주석은 새로운 여정을 앞에 두고 CPC의 핵심 과제를 자세히 설명했다. 그는 CPC가 중국 인민을 이끌고 두 번째 100주년 목표를 달성하고, '현대화로 향하는 중국의 길'을 통해 모든 전선에서 중국의 회복을 진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 주석은 "중국적인 현대화의 핵심 요건에는 CPC의 리더십과 중국적 특색을 지닌 사회주의 유지, 고품질 발전 추구, 인민 민주주의 모든 과정 확립, 인민의 문화생활 향상, 모두를 위한 공동 번영 달성, 인간과 자연 간의 조화 도모, 미래를 공유하는 인류 공동체 구축, 인간 발전의 새로운 형태 창출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

시 주석은 "중국적인 현대화는 모든 나라의 현대화 과정에서 공통적인 요소를 포함하는 한편, 중국의 상황에서만 볼 수 있는 고유한 특징을 더 많이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모든 측면에서 현대 사회주의 국가를 건설하기 위해 새로운 개발 패턴 구축, 고품질 발전 도모, 과학과 교육을 통한 중국의 활성화, 인민의 웰빙 개선 등과 같은 주요 측면을 더욱 강조했다.

이어, 시 주석은 "우리의 장래는 밝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라며, "CPC는 장애물과 어려움을 정면으로 돌파하고, 발전과 안전을 모두 확보하며, 앞에 높인 어려움과 도전을 극복하기 위해 깊이 파고들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https://news.cgtn.com/news/2022-10-16/China-charts-future-of-socialist-modernization-1eaYVW4kxbO/index.html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