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커피자격증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온라인 무료인강 이벤트
바리스타 커피자격증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온라인 무료인강 이벤트
  • 강현구
  • 승인 2022.09.0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커피전문가로 취창업을 준비중인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을 비롯해 와인소믈리에, 커피감별사 등 80여종 전 과목에 대해 온라인과정으로 무료인강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리스타 자격증 교육 과정은 커피의 역사부터 생두의 특징, 생두에서 원두로 (Roasting), 커피 머신의 사용법과 관리 등 수준 높은 강의 계획으로 실제로 현장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가진 바리스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커피감별사는 Green Bean(생두) 상태의 커피부터 로스팅을 거쳐 커피가 되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커피의 상태, 향, 맛 등을 평가하여 점수를 부여하는 직업으로 커피 시장의 괄목할 만한 성장과 더불어 급변하는 커피 시장에 대처할 수 있는 커피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번 스펙자격증 무료인강 지원 이벤트는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신청자에게는 원활한 취업을 위해 바리스타, 와인소믈리에 자격증을 포함한 전 과정 중 최대 3과목을 교재와 기출문제, 시험응시비용까지 무료로 제공해 합격자는 자격증 발급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한편 바리스타 자격증, 커피감별사 과정과 함께 와인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갖고 추천 및 서빙, 구매까지 종합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과정도 포함되며,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해당 자격증 취득후 희망자에 한해 실기보수교육을 도입해 실습교육도 가능하다.

 

[한국사회복지저널 강현구 기자]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