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무료인강 장학 혜택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무료인강 장학 혜택
  • 강현구
  • 승인 2022.09.0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직업능력 육성기관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실습교육을 통한 전문 정리수납전문가 양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과정을 비롯하여 여성자격증 연관 과정인 플로리스트, 캘리그라피 배우기 등 취업관련 과정들에 대해 무료인강으로 장학교육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정리수납전문가는 가정, 사무실 등 다양한 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중요한 인력으로 고객의 공간과 물건에 대해 효율적인 정리(수납)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시간적, 공간적, 경제적으로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가 과정이다.

커리큘럼은 접는 의류 소품 정리, 계약 체결, 정리수납서비스 프로세스 등으로 구성되어 정리원칙을 적용한 주거 환경의 정리, 공간과 물품의 특성에 따라 최적의 도구를 선별하는 정리수납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해당 자격증 취득 후 희망자는 실기보수교육까지 진행이 가능하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취업과 직업능력 향상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교육의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일촌 기업 협약을 체결해 무료인강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평생교육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서 교육비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된 플로리스트, 캘리그라피 배우기 등 취업관련 여성자격증 과정 무료인강 신청은 최대 3과목까지 강의, 교안, 자격시험응시까지 무료로 진행이 가능하며 합격자는 자격증 발급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한국사회복지저널 강현구 기자]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