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사 자격증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무료교육 지원 실시
심리상담사 자격증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무료교육 지원 실시
  • 강현구
  • 승인 2022.09.0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교육원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노인심리상담사 과정을 비롯해 아동미술심리상담사, mbti심리분석사 등 심리상담과 관련된 자격증 과정을 포함해 무료수강 신청이 가능한 80여종의 미래유망 스펙자격증 전 과정에 대해 언택트 무료수강 지원을 실시한다.

무료인강 지원은 자격증 과정별 선착순으로 정해진 정원이 마감될 때까지 수시로 접수가 가능하며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마치고 최대 3과목을 선택해 희망과정을 기재하면 수강료 전액과 시험 응시비용을 지원해 합격자는 자격증 발급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대표적인 심리상담사 자격증으로는 고령화 사회로 인해 소외받는 노인들이 증가하게 되면서 심리적 장애를 겪는 노인들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하고 종합적인 진단과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과 아동미술심리상담사 등의 자격증이 인기를 얻고 있다

아울러 mbti심리분석사 자격증도 함께 최근 폭넓게 활용되고 있으며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 후 희망자에 한해 오프라인으로 직접 실습하는 과정으로 온라인 교육기관에서는 드물게 실습교육까지 가능하다.

아동미술 및 노인심리상담사 등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된 자격증 과정들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강현구 기자]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