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진흥원 바리스타 커피자격증 온라인 무료인강 혜택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바리스타 커피자격증 온라인 무료인강 혜택 
  • 강현구
  • 승인 2022.09.0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평생교육원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취창업을 준비중인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을 비롯해 와인소믈리에, 커피감별사 등 80여종 전 과목에 대해 온라인과정으로 무료인강 헤택을 제공한다. 

바리스타 자격증 교육 과정은 커피의 역사부터 생두의 특징, 생두에서 원두로 (Roasting), 커피 머신의 사용법과 관리 등 수준 높은 강의 계획으로 실제로 현장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가진 바리스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해 커피감별사는 Green Bean(생두) 상태의 커피부터 로스팅을 거쳐 커피가 되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커피의 상태, 향, 맛 등을 평가하여 점수를 부여하는 직업이며,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후 희망자에 한해 실습 보수교육을 도입해 실습교육까지 가능하다. 

이번 스펙자격증 무료인강 지원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신청자에게는 원활한 취업을 위해 바리스타, 와인소믈리에 자격증을 포함한 전 과정 중 최대 3과목을 교재와 기출문제, 시험응시비용까지 무료로 제공해 합격자는 자격증 발급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또한 모든 자격증은 PC와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통해 어디서나 수강신청과 무료수강이 가능하며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된 발급협회를 통해 발급되는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한 법적 효력을 준수한다. 

 

[한국사회복지저널 강현구 기자]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