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활성화 위한 간담회 개최
경기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활성화 위한 간담회 개최
  • 정진욱 기자
  • 승인 2017.11.2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오전, 수원시 가족여성회관 교육관 3층 다목적홀에서 개최21일 오전, 수원시 가족여성회관 교육관 3층 다목적홀에서 개최
2017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및 참여기관 담당자 100여명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참여자·참여기관·운영기관·지방자치단체간 소통의 장

[한국사회복지저널] 경기도는 21일 수원시 가족여성회관 교육관 3층 다목적홀에서 ‘2017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17년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와 참여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해 동안의 활동을 격려하고, 내년도 사업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참여기관·운영기관·지방자치단체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의 이해와 현황 ▲참여자들의 특별공연 및 특강 ▲고령화 사회를 위한 웰에이징 특강 ▲행운권 추첨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도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은퇴자들의 재능을 비영리 단체, 사회적기업 등과 나눌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는 방침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이 고령화 사회에서 성공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현재 ㈔복지네트워크협의회 유어웨이와 함께 도내 650여명의 참여자와 180여개의 참여기관을 대상으로 고용노동부의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