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명화와 함께 생각을 키워요
경산교육지원청, 명화와 함께 생각을 키워요
  • 정세연
  • 승인 2021.12.1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동부초등학교 교내 미술관 만들어
경산동부초등학교 교내 미술관 만들어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경산교육지원청 경산동부초등학교는 명화와 함께 생각을 키우고 감성을 키울 수 있도록 10월~11월 명화 감상 및 골든벨을 실시하였다. 전교생이 각반에서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경산동부초등학교 복도에 명화 79점을 걸어 학생들이 명화를 집중 감상하며 골든벨 울리기에 도전하였다.

복도에 걸려있는 세계적 명화 속에 숨어있는 철학, 역사, 과학, 종교, 신화 등에 대하여 공부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6학년 우승아 학생은“처음에는 그저 복도에 걸려있는 장식으로 생각하고 지나쳤는데 자세히 보니 그림 속에 이렇게 많은 이야기와 생각이 숨어있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제가 좋아하는 화가의 다른 작품도 찾아볼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라고 말했다.

2학년 학부모는“학교에 명화가 전시된 미술관이 있다고 해서 방과후에 학교에 와 보았습니다. 아이와 함께 활동지를 채워가며 학교 구석구석 복도에 걸린 명화를 찾았는데 보물찾기하는 기분이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민은희 교장은“우리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예술을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는 고민에서 명화 골든벨을 실시했습니다. 지루하거나 어렵다고 생각한 학생들도 흥미진진한 작품 이야기를 듣고 자주 보면서 명화가 들려주는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명화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