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샵, 사회공헌 ‘김장훈의 숲서트’ 성료
아이피샵, 사회공헌 ‘김장훈의 숲서트’ 성료
  • 정세연
  • 승인 2021.12.14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피샵, 사회공헌 ‘김장훈의 숲서트’ 성료
아이피샵, 사회공헌 ‘김장훈의 숲서트’ 성료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아이피샵(IPXHOP)이 후원하는 김장훈의 숲서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김장훈의 숲서트는 11월 12일부터 12월 9일까지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총 8회간 진행된 콘서트다.

 

매 회마다 밴드팀과 가수 게스트로 진행한 김장훈의 숲서트는 김장훈밴드∙권인하밴드∙박상민밴드∙노브레인∙육중완밴드∙부활∙변진섭밴드∙윤일상밴드 등 국내 최고의 연주자 밴드팀과 더원∙유리상자∙재주소년∙왁스∙하림∙영탁∙원호∙플라워 고유진 등 다양한 장르의 실력파 가수들이 참여했다.

 

이번 콘서트는 아이피샵의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후원 되었으며, 매회 출연하는 가수의 소장품을 온라인 경매로 판매해 얻은 수익금 및 관객 기부금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액 기부해 난방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티켓 판매 없이 진행한 김장훈의 숲서트는 후원사인 아이피샵 공식 SNS 이벤트 당첨자 및 협찬사인 JTN MEDIA 회원들에게 공연티켓이 배부되어 관람이 진행됐다.

 

후원사인 아이피샵에 따르면 “화려한 라인업과 사회공헌이라는 취지로 인해 총 4,000여명이 아이피샵 공식 SNS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다.

 

김장훈의 숲서트 녹화방송은 OBS를 통해 진행되며, 12월 3일부터 일주일 간격으로 매주 금요일 밤(토요일 새벽) 12시 5분에 방영되고 있다. 현재 1회와 2회 방송이 진행되었다.

 

아이피샵(IPXHOP)은 이번 콘서트 제작비용을 후원했다. 아이피샵은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쉽게 지식재산권을 거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IP 거래 플랫폼이다. 음악이나 특허 등 특정분야에만 집중되어 있는 타 IP거래 플랫폼들과 달리 음악, 미술품, 특허, 공연, 웹툰, 영상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는 곳이다. 오픈과 동시에 플랫폼에서 거래되는 첫 IP 상품군은 음원과 미술품이다.

 

아이피샵 관계자는 “약 1달이란 기간동안 김장훈의 숲서트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성원을 받아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되었다.”라며 “이번 콘서트 후원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아이피샵 플랫폼을 알게 되었는데 오픈 후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