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일상속’ 온라인 부모교육
구리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일상속’ 온라인 부모교육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8.2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은)는 21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위생·건강관리교육을 온라인 원격수업 플랫폼을 활용하여 진행했다.

 

인번 교육은 코로나19 급격한 지역 확산세로 인해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이 최고의 방역이 된 일상속에서 호흡기 질환과 위생관리 방법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을 알아보면서 강사와 참여자가 실시간으로 쌍방향 소통을 하고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가한 김모 어머니는 “온라인 부모교육을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에 대해 경각심을 더 갖게 되었고, 호흡기 질환과 비말감염의 예방법과 관리방법을 체계적으로 배우면서 면역력 강화를 위한 영양성분을 알게 되어 가족의 위생·건강관리를 실천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최근 코로나19 급격한 확산으로 ‘몸은 멀리 마음은 가까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일상으로 더욱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부모교육’은 부모가 자기 자신과 부모됨을 이해하고 자녀성장을 돕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양육태도를 습득하며, 자녀를 독립적인 권리의 주체로 존중하고 수평적인 관계에 대한 인식을 갖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https://guri.familynet.or.kr/center) 확인할 수 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