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옥수수 오리지널 콘텐츠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최단기간 2천만뷰 돌파
SK브로드밴드, 옥수수 오리지널 콘텐츠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최단기간 2천만뷰 돌파
  • 권민경 기자
  • 승인 2018.06.29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권민경 기자] SK브로드밴드(사장 : 이형희, www.skbroadband.com)는 프리미엄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의 오리지널 콘텐츠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첸백시 일본편’이 지난 5월 21일 첫 방송 이후 옥수수 출범 이래 최단기간인 39일만에 2천만뷰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은 ‘레드벨벳의 레벨업 프로젝트2’에 이어 2천만뷰를 돌파하며 옥수수 예능의 간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는 등 옥수수 오리지널 콘텐츠의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옥수수는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1020세대들의 니즈와 관심도를 발굴해 아이돌 콘텐츠에 주력하는 전략을 내세웠으며, 이를 통해 신규 1020 시청자들이 옥수수로 유입되는 등 1020 시청자수 비율 및 클립 시청건수가 전월 대비 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시청층보다 유동적이고 트렌드에 민감한 1020 시청자들을 유입하고 정착시켰다는 점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어 냈다.

옥수수는 이번에 확보한 1020 고객층들을 락인(Lock-in)시키기 위해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종료 후 지속적으로 1020 시청층을 타겟팅한 빅아이돌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은 글로벌 팬들의 열화와 같은 요청으로 오는 7월 28일 일본 KNTV에서도 첫 방송을 앞두고 있으며, 태국 등 동남아시아 시장의 러브콜을 등에 업고 본격적인 아시아 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고 있다.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보여준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옥수수의 콘텐츠 및 브랜드 파워를 증명할 예정이다.

옥수수는 이번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의 2천만뷰 돌파를 기념해 첸백시가 제작발표회에서 공약했던 독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2천만뷰 기념 라이브 방송 채팅에 참여하는 시청자들에게는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런칭 시 목표로 했던 1020 시청층 확보와 아시아 시장을 잡는 데 모두 성공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옥수수가 제공하는 오리지널 콘텐츠의 입지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리얼 버라이어티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첸백시 일본편’은 엑소의 초특급 유닛 첸백시가 일본 돗토리현을 여행하며 사다리게임을 이용해 복불복으로 일정을 선택하고 체험하는 예측불허 여행기다.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첸백시 일본편’은 SK브로드밴드의 프리미엄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에서 매주 월~금 오전 10시에 1편씩 공개된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