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립미술관, 봄맞이 '상상 블록 캔버스' 행사 개최
전북특별자치도립미술관, 봄맞이 '상상 블록 캔버스' 행사 개최
  • 한국사회복지저널
  • 승인 2024.03.2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벚꽃이 피는 계절, 가족과 함께 미술관 나들이를 즐겨보자!!
'상상 블록 캔버스' 홍보물

[한국사회복지저널 한국사회복지저널] 전북특별자치도립미술관이 따뜻한 봄날을 맞이해 관람객과 함께하는 체험 이벤트 '상상 블록 캔버스' 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3월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북특별자치도립미술관에서 진행되며, 물에 지워지는 분필을 제공해 미술관 야외광장을 캔버스 삼아 그림을 그리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참여방법은 JMA FRIENDS에 가입돼 있는 기존회원의 경우 명단 확인만 하면 되며, 신규회원도 현장에서 가입 후 바로 참여가 가능하다.

JMA FRIENDS는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미술관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미션 참여 프로그램이다. 미술관 1층 프렌즈존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미술관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미션에 참여해 미션 코드를 찾아 포인트를 적립한다. 그리고 쌓인 포인트를 차감하여 다양한 리워드를 선택할 수 있다. 이날 체험에 참여 후 미술관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개인 SNS에 업로드 인증을 하면 커피박 연필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 이외에도 미술관에서는 29일에 개막하는 '버릴 것 없는 전시'가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전시 참여 작가인 손민아 작가의 전시작품 연계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된다.

전시 연계 퍼포먼스는 독일의 경제 전문지인 캐피탈(Capital)이 발표한 “세계 100대 예술가” 목록에 따라 각 예술가의 이름이 새겨진 패널을 판매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미술관 5전시실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참여할 수 있다.

도립미술관 이애선 관장은 “상상 블록 캔버스를 진행하는 이 시기부터 벚꽃이 필 것으로 예상되므로, 벚꽃 아래에서 참여자들이 상상력을 발휘하여 그림을 그리는 재미와 작가와 함께하는 퍼포먼스에 참여하는 경험이 소중한 추억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