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연수3동 직원 신속한 대응으로 자살시도 장애인 살려
연수구 연수3동 직원 신속한 대응으로 자살시도 장애인 살려
  • 정세연
  • 승인 2018.09.2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설명: 연수3동 사회복지담당 서상표 주무관
사진 설명: 연수3동 사회복지담당 서상표 주무관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연수구 연수3동 행복복지센터의 사회복지담당 직원(서상표 ,34세, 사회복지7급)이 최근 자살을 암시한 장애인을 신속히 찾아가 있을 지도 모를 큰 사고를 막아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서상표 주무관은 지난 20일 오후 3시 15분경 연수2동 행정복지센터로부터 연수3동에 거주하는 한 장애인이 전화를 걸어 자살을 암시하는 듯 한 마지막 인사를 해 느낌이 좋지 않다는 전화를 받았다.

 

전화를 받은 서 주무관은 당사자에게 전화를 걸었으며, 또 다시 자살을 암시하는 이야기를 들었다.

 

이에 서 주무관은 복지도우미와 함께 복지차량을 이용해 신속하게 해당 가정을 방문해 현관문을 열자, 실내는 번개탄을 피워 연기가 자욱한 상태였으다.

 

즉시, 119와 112에 신고한 후 소방공무원이 오기 전 서 주무관과 뒤이어 도착한 정신건강증진센터 관계자가 의식이 없는 자살시도 장애인을 집 밖으로 데리고 나와 119에 상황을 인계해 길병원으로 이송했다.  

 

 
병원으로 이송된 대상자는 일산화탄소 수치가 높아 응급실에서 위세척을 받고 현재 회복중이며, 의식이 없는 대상자를 화재현장에서 데리고 나오는 중 연기를 많이 흡입한 서 주무관도 구토 및 두통을 호소해 병원 검사를 받고 퇴원했다.

 

취약계층과 어려운 이웃을 찾아 도움을 주는 사회복지 공무원, 자살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는 연수구 정신건강증진센터와 119, 112의 신속한 대응으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

 

서상표 주무관은 “당사자와 통화를 했을 때 분위기가 심상치 않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급하게 찾아가게 됐는데 긴급한 상황을 막을 수 있어서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복지취약계층 한 분 한 분을 세심하게 보살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