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강령 및 기자준칙
한국사회복지저널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 준수를 위한 서약과 동시에 임직원 모두 분기별 세미나를 통하여 인터넷신문 가치 준수에 앞장선다.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사회이슈, 담론형성에 기여하고 정치, 사회, 국제이슈에 접근하여 건전한 사회발전을 위해 독자와 소통하는 건강한 언론이 되고자 한다.
이에 한국사회복지저널은 다음과 같이 윤리강령 및 기자 준칙을 만들어 준수할 것을 다짐한다.

1. 한국사회복지저널은 자유언론 수호에 앞장선다.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을 실현해 주어진 시대적 사명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2. 한국사회복지저널은 금품 수수 및 향을을 금지한다.

우리는 취재와 관련해 어떠한 금품과 향응도 받지 않으며, 윤리강령에 어긋나는 금품 및 향응, 특혜를 정중히 사절한다.


3. 한국사회복지저널은 사회윤리와 도덕에 반하는 행위를 삼간다.

우리는 타인의 명예와 가치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남을 위해하는 부절제한 행동을 할 경우 응분의 책임을 진다.


4. 한국사회복지저널은 상도의에 벗어나는 영업활동을 하지 않는다.

우리는 부당한 방법으로 광고나 협찬을 수주하지 않는다.


5. 한국사회복지저널은 표절을 금지한다.

다른 매체에 보도된 내용을 표절하지않으며 아이디어를 도용하지 않는다.


6. 반론권 보장

보도에 관련된 단체나 사람에게 반론의 기회를 보장해준다. 그 내용을 기사에 반영하며 추후 반론에 대한 기사를 보도한다.(명맥한 사실로 확인했을때는 제외)


7. 한국사회복지저널은 독자와 함께 하는 신문을 지향한다.

우리는 독자와 함께 만드는 신문, 독자의 의견을 경청하는 언론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독자의 참여 기회를 적극 부여하고 반론권을 보장한다.


8. 한국사회복지저널은 회사 내 윤리위원회를 설치, 운영한다.

우리는 자체 윤리강령 및 기자준칙이 제대로 지켜지는 지를 심의 판단할 독립된 ‘윤리위원회’를 둔다. 모든 임직원은 윤리위원회의 결정에 승복한다.

2020년 1월 15일
한국사회복지저널 임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