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화장품 분야 규제혁신 과제 발굴을 위한 현장 행보
식약처, 화장품 분야 규제혁신 과제 발굴을 위한 현장 행보
  • 정세연 기자
  • 승인 2024.02.1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화장품 산업의 규제 혁신을 모색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2월 16일 대한화장품협회에서 업계 주요 관계자들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간담회에는 식약처를 비롯하여 대한화장품협회,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국내 주요 화장품 기업 대표들과 화장품소재전문연구기업협의회가 참석해 화장품 분야의 규제 혁신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간담회에서 식약처는 지금까지 추진해온 화장품 분야 규제 혁신의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집중할 주요 사업들을 소개했습니다. 신준수 바이오생약국장은 화장품 분야의 규제 혁신을 적극 추진하여 국내 색소 시험법을 국제 규제와 조화시키는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업계가 체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규제 혁신 방안이 도출되길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업계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화장품 산업의 발전과 국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도 K-뷰티의 세계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번 간담회는 화장품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식약처의 의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화장품 분야의 규제 혁신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