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좋은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중부발전,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좋은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 정세연
  • 승인 2019.04.14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박주경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장, 오른쪽 박경우 중부발전 사회가치혁신실장
왼쪽 박주경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장, 오른쪽 박경우 중부발전 사회가치혁신실장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12일 취업취약계층 여성들의 직업능력을 개발하고 자기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서울특별시중부여성발전센터와 ˊ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ˊ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좋은 일자리 창출 실천 의지를 바탕으로 상호 간 업무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의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고 직업능력 개발을 돕고자 추진되었다. 협약 체결에 따라 중부발전과 중부여성발전센터는 경력단절여성 등 다양한 생애주기에 놓인 여성들의 취업·창업 관련 역량 개발을 위해 폭 넓은 지원 프로그램을 함께 시행하게 된다.

 

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 ʺ여성의 생애주기별 맞춤 교육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좋은 일자리를 발굴함으로써, 여성들의 사회 참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ʺ라고 전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보령·제주지역 여성인력개발센터에 이어 서울특별시중부여성발전센터와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지역별 일자리 서포트 타워 구축을 적극 이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일자리 생태계 조성 및 취약계층 직업 능력 개발을 위하여 앞장서고 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