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민들레카, 노인기관 대상 ‘가정의 달 기념 효도여행’ 지원
도시가스 민들레카, 노인기관 대상 ‘가정의 달 기념 효도여행’ 지원
  • 정세연
  • 승인 2019.03.05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민들레카와 단풍 나들이를 다녀온 노인기관의 기념촬영모습
지난해 민들레카와 단풍 나들이를 다녀온 노인기관의 기념촬영모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과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함께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의 외부활동을 지원하는 ‘도시가스 민들레카’가 가정의 달 5월, 노인기관을 대상으로 경비지원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빨간 카네이션이 떠오르는 5월은 가정의 달로 어린이날, 스승의날, 어버이날 등 따뜻한 의미를 담고 있는 기념일들이 있다. 게다가 봄을 만끽할 수 있는 포근한 날씨는 누구에게나 여행가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들게 만든다. 이에 민들레카에서는 노인기관을 대상으로 경비지원여행 이벤트를 통해 효도여행을 선물한다. 평소 나들이 가기 어려운 어르신들이 孝여행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도록 지원한다.

 

민들레카 5월 경비지원여행은 노인기관을 대상으로 ‘효도여행’을 테마로 하여 5월 중 최소 1박2박~최대 3박4일의 여행을 지원한다. 선정된 전국 7개 기관에게는 민들레카(카니발) 차량 1대 무상렌트, 유류완충, 여행경비(32만원)을 제공하며, 운전기사를 희망하는 기관에는 1박 2일 일정에 한해 운전기사와 운임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3월 4일(월)부터 3월 24일(일)까지 진행하며, 민들레카 홈페이지(www.mincar.kr)에서 행선지 및 인원, 사연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정기관 발표는 심사를 통해 3월 28일(목)에 홈페이지 공고 및 선정자 개별연락을 통해 진행된다.

 

또한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야외 프로그램을 계획 중인 기관이라면 민들레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민들레버스는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5월 희망일정 내 최소 당일~최대 2박 3일의 야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선정된 기관에게는 일반 전세버스(45인승) 또는 휠체어 특장버스를 1대, 유류비, 운전기사, 기사 운임을 제공한다. 기관에서는 기사 숙식비, 동행료, 주차 운임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3월 1일(금)부터 3월 20일(수)까지이며 민들레카 홈페이지에 기관정보, 이용정보, 사연신청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정기관 발표는 3월 26일(화)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한편 작년 민들레카를 통해 양평으로 단풍 나들이를 진행한 OO노인복지센터 사회복지사는 “유류비와 경비지원까지 받아 어르신들께 더욱 뜻깊고 기억에 남을 행복한 여행을 다녀왔다.”며 소감을 전했다.

jjubik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