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알볼로, 2023년 피자카 사연 공모...“피자는 원래 둥글고 나누는 거니까요”
피자알볼로, 2023년 피자카 사연 공모...“피자는 원래 둥글고 나누는 거니까요”
  • 정세연 기자
  • 승인 2022.12.31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새해부터 자사 사회공헌 활동인 ‘피자카’ 사연 공모를 상시 진행, 한파 속 소외된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피자카 행사는 ‘피자는 원래 둥글고 나누는 거니까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피자알볼로가 배달이 어려운 지역에 직접 찾아가 피자를 나누는 사회 공헌활동이다.

 

피자알볼로는 지난 11월 17일 강화군에 거주하시던 할머니를 그리워하는 손녀의 사연을 통해 강화군 무학리 주민 100명에게 따뜻한 피자를 제공해 특별한 시간을 보내는 등 배달이 어려운 지역에 피자카를 보내왔다.

 

피자카 사연 신청은 피자알볼로 공식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상시 응모할 수 있으며, 평소 피자 배달이 되지 않아 피자를 접하기 어려운 지역에서 접수되는 사연 중 사연 내용, 일정, 인원, 지역 등 조건에 맞는 사연자를 선정해 당첨자에게 개별적으로 연락, 피자 나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2000년부터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피자카 운영을 임시 중단할 수밖에 없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올해 4월부터 전북 위도, 강원도 영월, 강화군 교동도까지 총 3회 피자 나눔 활동을 전개하며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고 있다. 피자알볼로는 2023년에도 6회 이상 피자카 사연 공모 행사를 통한 나눔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그동안 피자카 행사를 통해 다양한 배달 소외지역에 찾아가 피자알볼로의 피자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며, “앞으로 더욱 많은 사연을 접수 받아 배달이 어려운 곳에서도 따뜻한 피자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뜻깊은 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