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2018 사랑나눔 사회공헌 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HUG, '2018 사랑나눔 사회공헌 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정세연
  • 승인 2018.11.30 0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28일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등이 후원하는 「제5회 2018 사랑나눔 사회공헌 대상」에서 소외계층 주거복지 향상 등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HUG는 24년간 주거복지 및 도시재생과 관련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실천해온 공을 인정받았다.

 

HUG는 ‘주거복지’, ‘도시재생’, ‘인재양성’, ‘나눔실천’ 4가지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주거복지 분야에서는 무주택 국가유공자 및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최대 10백만원의 주택임차자금을 후원하는 사업이 대표적이며, 약 2,400세대에, 110억원을 지원했다. 또한, HUG 셰어하우스 3개소를 조성하여, 청년들에게 저렴한 월세의 거주 공간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도시재생 관련 사회공헌 활동으로는 노후주택 및 소규모 복지시설 개보수 사업이 대표적이며, 약 1,000개소에 58억원을 지원하였다. 이 외에도 노후 슬레이트 지붕개량(약 200개소), HUG STREET 및 도시놀이터 조성 등의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살고 싶은 도시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인재양성 분야에서는 건축가, 도시계획가 체험 등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꿈을 찾는 아이들‘ 사업과 저소득가정 아동과 대학생을 매칭해 멘토링을 실시하는 ’허그투게더 멘토링‘을 추진중이며, KBS 동행 출연자 100세대 지원, 복지시설 123개소 농수산물 기증, 난방연료 지원 캠페인 등 소외된 계층에 대한 나눔실천 공헌사업도 적극 추진 중이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