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 건강한 식습관 기르는 ‘쿡n쑥쑥’ 아동영양교육 진행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건강한 식습관 기르는 ‘쿡n쑥쑥’ 아동영양교육 진행
  • 정세연
  • 승인 2018.11.2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비전과 함께 ‘한화와 함께하는 아동영양교육 쿡앤쑥쑥’ 사회공헌 진행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임직원과 아이들이 쿡앤쑥쑥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임직원과 아이들이 쿡앤쑥쑥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태호)가 지난 19일(월) 서울신상도초등학교에서 월드비전과 함께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하는 아동영양교육 쿡앤쑥쑥’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성장기 아동들이 고른 영양섭취와 건강한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FC부문만의 특화된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부터 시작된 ‘쿡앤쑥쑥’ 프로그램은 전문 영양교사가 참여해 아동들의 건강상태와 식습관 점검 및 영양교육과 요리교실을 통해 건강 격차를 줄여가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행사에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FC부문 김태호 대표이사를 비롯한 한화봉사단, 서울신상도 초등학교 아동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바른식습관연구소 영양교사의 지도 하에 아동들의 식습관 점검 등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떠먹는 고구마피자를 만들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아동들은 다양한 영양소에 대해 공부하고 음식을 직접 만들어 친구들과 나누며 보람 있는 시간을 보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FC부문 김태호 대표이사는 “교육에 참여한 아동들이 식재료 손질부터 요리체험까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우며 함께 교육에 참여하는 보람된 시간을 보냈다”며,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함께하는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건강한 음식을 선택하는 습관을 기르고, 튼튼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아침머꼬’조식지원사업도 함께 시행하고 있다. 올해부터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소속 초등학교 및 중학교 총 6개교 교육복지 대상 학생들에게 아침 식사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학교 생활을 지원하고, 정서적으로도 건강하게 사회생활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