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 ‘2022 육우 구이데이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육우자조금, ‘2022 육우 구이데이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 정세연 기자
  • 승인 2022.09.0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9월 2일 대구 사문진 상설야외공연장에서 ‘2022 육우 구이데이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 ‘2022 육우 구이데이 페스티벌’에서 육우 시식행사와 각종 체험 프로그램,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양준혁 육우자조금 홍보대사, 가운데 조재성 육우자조금 관리위원장)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9월 2일 대구 사문진 상설야외공연장에서 ‘2022 육우 구이데이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 ‘2022 육우 구이데이 페스티벌’에서 육우 시식행사와 각종 체험 프로그램,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양준혁 육우자조금 홍보대사)

 

[한국사회복지저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 이하 육우자조금)는 9월 2일 대구 사문진 상설야외공연장에서 “2022 육우 구이데이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육우 시식행사, 체험 이벤트, 축하 공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022 육우 구이데이 페스티벌은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소비자와의 만남이 이뤄진 육우자조금 주요 공식 행사이다. 육우자조금은 오랜 시간만에 만나는 소비자와의 대면 행사인 만큼 국내산 소고기 육우와 소비자들이 만나 함께 즐기는 축제와 나눔의 장으로 기획했다. 또한 금번 행사는 소비자들이 국내산 소고기 우리육우를 오감으로 모두 느낄 수 있는 시식 및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며 육우의 우수성을 알아가고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육우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이번 행사는 육우자조금 주요 행사가 대다수 수도권에서 진행되었던 것을 고려해 지역사회 곳곳에도 우리육우를 널리 알리고자 영남지역 물류와 문화의 중심지로 유명한 대구 사문진 상설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됐다.

 

공식 행사 전, 2022 육우 구이데이 페스티벌에 마련된 우리육우 포토존에서 조재성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 정용범 육우자조금 대의원회 의장, 양준혁 육우자조금 홍보대사이 대한민국에서 나고 자라 100여년의 역사를 지닌 육우를 의미하는 육우 고기 태극기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행사장의 눈길을 끌었다.

 

육우자조금은 ‘2022 육우 구이데이 페스티벌’을 통해 육우 로스구이 시식행사는 물론 육우 요리 체험 행사를 통해 직접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더불어 공식행사 전 소비자들과 우리육우 알아보기 O/X 퀴즈를 진행하며 육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육우 송아지 경매”를 메인 무대에서 진행하며 행사를 방문한 관람객에게 독특한 경험을 선사했다. 이날 건강한 육우 송아지를 구매하기 위한 농가들의 경매 열기에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박군, 홍진영, 이세벽 등 인기 가수의 신나는 무대와 플루이스트 서가비, 국악 밴드 ‘나릿’의 감성적인 공연으로 즐길 거리를 제공해 관람객의 흥을 일깨웠다.

 

2022 육우 구이데이 페스티벌은 육우 홍보관, 지역 홍보관 등 다양한 테마별로 구분하고 육우요리체험, 캘리그라피, 즉석 사진관 등 풍성하고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 구성으로 관광객들의 만족감을 높였다.

 

조재성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올해 육우 구이데이 페스티벌은 거리두기 해제이후 3년만에 다시 소비자분들과 만나 소통할 수 있는 행사이기에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준비해 오감을 만족하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 육우자조금은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대한민국에서 나고 자란 우리 소 ‘육우’ 두 글자를 가슴에 새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