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징검다리 연휴 가족 나들이, 똑소리 나는 아빠 육아 간식 열전
[기획특집] 징검다리 연휴 가족 나들이, 똑소리 나는 아빠 육아 간식 열전
  • 정세연
  • 승인 2018.10.01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고용노동부 자료에 따르면 2017년 육아휴직을 신청한 남성 근로자는 1만 4,000여 명으로 전년도 9,600여 명 대비 5,000여 명 늘어 약 52%나 증가했다. 휴직을 통해 육아에 전념하지는 못하더라도 ‘아빠 육아’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면서 육아에 관심 갖는 아빠들이 늘어나고 있다. 어디서부터 육아에 동참해야 할지 막막한 아빠라면, 징검다리 연휴나 주말 나들이 갈 때 자녀를 위한 간식을 직접 준비해보는 것도 ‘아빠 육아’를 실천하는 좋은 계기가 된다. 최근 식음료 업계에서는 믿을 수 있는 원료를 사용하고 본연의 풍미를 살려주는 다양한 스낵킹(snacking)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수많은 제품 가운데 맛과 영양을 함께 따져가며 간식을 준비하는 정성이라면 ‘아빠 육아’ 동참의 첫걸음으로 충분하다.

 

사진설명: 코카-콜라사 아데스(AdeS)
사진설명: 코카-콜라사 아데스(AdeS)

 

 

코카-콜라사에서 출시한 씨앗음료 아데스(AdeS)는 캘리포니아산 아몬드를 주원료로 만든 식물성 음료로 고소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소화에 부담이 없으며, 유당불내증 같은 우유 알러지가 있는 아이들도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아데스 모델이자 국민아빠로 불리는 배우 차태현은 “어른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좋아할 맛과 식감으로 간식으로 제격”이라며 아이들에게 꼭 챙겨주고 싶은 간식으로 아데스를 꼽았다. 아데스는 아몬드의 깔끔한 맛을 살린 ‘아데스 아몬드 오리지널’과 아이들이 좋아할 초콜릿의 달콤함을 더한 ‘아데스 아몬드 초콜릿’ 2종으로 구성됐다.

 

사진설명: 복음자리 바다간식 3종
사진설명: 복음자리 바다간식 3종

 

복음자리의 ‘바다간식 3종’은 자연 건조한 황태, 멸치, 새우를 바삭하게 볶아내고 달콤한 시즈닝을 더한 제품이다. 안전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복음자리의 노하우를 반영한 영양설계로 단백질, 칼슘, 인 등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수산물 원재료의 영양소를 담아냈다. ‘빠삭한 달콤황태’는 자연건조한 황태를 로스팅해 바삭하게 구워내고, 꿀과 버터에 볶아내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또한 5mm 정도의 얇은 두께로 손질하여 목걸림 걱정도 덜었다. ‘빠삭한 달콤멸치’와 ‘빠삭한 달콤새우’는 원물 그대로 건조한 멸치와 보리새우를 달콤하게 조미한 후 바삭하게 구워 낸 제품으로, 아이들이 한입에 쏙 먹을 수 있는 작은 사이즈가 특징이다.

 

사진설명: 뷰티 스위티즈의 젤리 4종
사진설명: 뷰티 스위티즈의 젤리 4종

 

 

독일 과일 젤리 브랜드인 '뷰티 스위티즈'의 젤리는 동물성 원료인 젤라틴 대신,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살리고 비타민, 콜라겐 등 영양 성분을 함유했다. 곰돌이 모양 투명 젤리 속에 과일 조각이 들어 있는 ‘베어 스위티즈’와 하트 모양 과일 젤리에 요거트 크림맛이 더해진 ‘하트 스위티즈’, 과일즙과 퓨레로 과일의 맛을 풍부하게 살린 ‘크라운 스위티즈’, 과일의 건강한 단맛을 느낄 수 있는 ‘캣츠 스위티즈’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4종 모두 신선한 과일즙과 높은 과일 함량으로 과일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글루텐과 지방, 인공향료와 색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성분에 대한 걱정 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설명: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스낵 ‘허니앤콘’
사진설명: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스낵 ‘허니앤콘’

 

‘비비고 김스낵 허니앤콘’은 김에 쌀 칩(Rice Chip)을 접합하는 기술을 적용해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굽는 방식으로 만든 스낵이다. 튀기지 않아 열량이 적으며 글루텐,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성분이 없고 인공색소나 향미증진제를 첨가하지 않았다. 또한 향이 좋은 아카시아꿀과 고소한 옥수수의 맛을 조화시켜 아이와 어른 할 것 없이 모두 즐길 수 있다.

 

사진설명: 올가니카 ‘쫀득한 감말랭이’, ‘쫀득한 군고구마’
사진설명: 올가니카 ‘쫀득한 감말랭이’, ‘쫀득한 군고구마’

 

올가니카의 ‘쫀득한 감말랭이’와 ‘쫀득한 군고구마’시리즈는 별도의 첨가물 없이 원료를 건조하는 방식을 사용해 원료의 맛과 영양분을 그대로 담아냈다. ‘쫀득한 감말랭이’는 국내에서 재배되는 반시를 사용하여 말린 간식이다. 쫄깃하고 달콤한 식감이 특징으로 아이들의 영양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쫀득한 군고구마’는 굽기-반건조-숙성 과정을 반복해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당 성분 및 첨가물을 넣지 않아 건강한 단 맛을 즐길 수 있다.

jjubik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