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로어스 X 뉴필로소퍼, 온라인 일상철학 독서모임 이벤트 OPEN
필로어스 X 뉴필로소퍼, 온라인 일상철학 독서모임 이벤트 OPEN
  • 정세연 기자
  • 승인 2022.01.2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로어스 X 뉴필로소퍼, 온라인 일상철학 독서모임 이벤트 OPEN
필로어스 X 뉴필로소퍼, 온라인 일상철학 독서모임 이벤트 OPEN

 

[한국사회복지저널] 인문고전 플랫폼 필로어스가 뉴필로소퍼와 함께 2월 5일(토) 오후 7시 30분 ‘뉴필로소퍼 17호 인문학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뉴필로소퍼 17호』 주제인 “나는 누구인가?”에 관하여 이야기 나누기 위한 의도로 기획됐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정체성이란 무엇인지', ‘자아는 정말 존재하는 것인지’에 대해 토론하며, 나아가 오늘날 ‘진짜 정체성'은 무엇이며, ‘가짜 정체성'은 무엇인지에 대한 사유의 확장을 경험할 수 있다.

 

필로어스와 뉴필로소퍼는 인문학 세미나 참여자들 중 선착순 10명에게 무료로 『뉴필로소퍼 17호』를 지원한다. 『뉴필로소퍼』는 ‘지금, 여기' 일상의 삶을 철학하는 일상철학 잡지이다. 참여자들은 필로어스 전문 튜터들의 진행에 따라 책의 발췌문을 기반으로 질문과 의견을 주고받으며 깊이 있는 온라인 독서토론을 경험할 수 있다.

 

필로어스 X 뉴필로소퍼 세미나는 2월 5일(토) 오후 7시 30분 줌(ZOOM)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정체성’에 관한 아티클과 데이비드 흄의 『인간 본성에 관한 논고』 1부 <오성에 관하여> 발췌문으로 토론한다. 토론이 끝난 이후에는 메타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유명한 ‘게더타운'에서 자유로운 대화 시간을 가진다.

 

필로어스는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모여서 대화하고 글쓰는 인문학 플랫폼이다. 언제나 취미처럼 쉽고 재미있게 인문고전과 철학을 탐구하겠다는 취지로 2022년 1월까지 약 100권의 인문고전 도서로 온라인/오프라인 세미나를 진행했다.

 

필로어스 관계자는 “일상철학을 쉽고 가볍게 접할 수 있는 기회”라며, “평소 ‘좋은 삶'이란 무엇이며, ‘나'는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했던 현대인들이라면 누구나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다. 언택트 시대에 필로어스가 온라인으로 세미나를 진행하는 이유다”라고 말했다.

 

필로어스 이벤트와 세미나의 자세한 정보는 필로어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