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라디오 이승열의 ‘세계 음악 기행’, 범죄심리학전문가 ‘이수정’ 박사
EBS 라디오 이승열의 ‘세계 음악 기행’, 범죄심리학전문가 ‘이수정’ 박사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4.1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정박사
이수정박사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EBS FM ‘이승열의 세계음악기행’은 4월 18일 토요일 오후 2시 특별 초대석 시간에 이수정 박사를 초대해 최근 출간한 책에 관한 이야기와 함께 범죄 심리학자이자 사회적 폭력에 대처하는 전문가로서 전하는 말을 들어 본다.

 

이수정 박사는 최근, 팟캐스트 ‘이수정ㆍ이다혜의 범죄영화프로파일’의 진행자로 활동하며 프로그램에서 다룬 이야기를 동명의 책으로 출간했다. 이 프로그램은 범죄영화를 테마로 피해자의 입장에서 영화의 내용을 분석하고, 영화의 방향이 옳고 그른지를 따지는 프로그램으로서 수많은 청취자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으며 ‘방송이 나아가야 할 길’의 본보기가 되어왔다.

 

국내 최고의 범죄심리학 전문가이면서 동시에 대법원 양형위원회, 대검찰청 성폭력대책위원회를 비롯해 인기시사고발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의 범죄분석 자문위원으로 활동해온 이수정 박사는 최근 BBC 선정 영향력 있는 여성, 주한 유럽 연합 EU 선정 대한민국 여성 대표로 뽑히기도 했다. 이수정 박사가 거해 온 폭넓은 활동영역은 모두 ‘범죄자에겐 죄질에 맞는 마땅한 처벌을’ 그리고 ‘피해자에겐 회복의 권리를’ 이 두 가지 목적으로 수렴된다.

 

이번 방송에서는 이수정 박사가 지금의 자리에 오기까지 걸어온 이십 년에 가까운 세월, 그리고 그동안 지켜온 신념과 철학, 우리 사회에서 벌어지는 특정 범죄 문제에 대한 이수정 박사의 생각 등 폭넓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가수 이승열이 진행하는 EBS FM ‘이승열의 세계음악기행’은 전세계의 다양한 음악을 들려주는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후 2시에 본방, 밤10시에 재방송으로 만날 수 있으며 지상파 라디오(수도권 기준 104.5MHz), 인터넷 라디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반디'로 청취 할 수 있다. 이수정 박사가 출연하는 방송은 오는 4월 18일 토요일 생방송 보이는 라디오와 EBS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