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시니어감시원 운영 간담회...‘떴다방’ 허위·과대광고 피해 멈춰!
창원특례시, 시니어감시원 운영 간담회...‘떴다방’ 허위·과대광고 피해 멈춰!
  • 한국사회복지저널
  • 승인 2024.03.29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특례시, 시니어감시원 운영 간담회

[한국사회복지저널 한국사회복지저널] 창원특례시는 어르신 대상 허위·과대광고 피해 예방을 위해 대한노인회 창원시 지회 3개소와 연계하여 식품 안전관리에 사명감을 가지고 계시는 어르신들을 시니어감시원으로 위촉하고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운영 관련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창원시는 27일에 대한노인회 창원시 창원지회를 방문하여 신규 위촉된 시니어감시원 4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식품 허위·과대광고 피해 예방과 최소화 방법 등을 논의했다. 아울러, 4월 첫째 주에 대한노인회 창원시 마산지회와 진해지회를 방문하여 효과적인 허위·과대광고 피해 예방 홍보와 교육 방법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창원시 시니어 감시원은 식품안전관리에 관심이 많은 어르신 12명으로, 지역 내 경로당 등 어르신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을 방문해 △‘떴다방’(신종홍보관) 영업 형태 구별 방법 △허위·과대광고 신고 요령 △허위·과대광고 피해 시 구제 방법 등을 안내하고 피해 예방을 위해 활동한다.

손길광 보건위생과장은 “사은품, 무료체험 등 어르신들을 떴다방으로 유인한 후 저가 제품을 질병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광고해 고가에 판매하는 행위에 속지 않도록 주의하시기를 당부드리며, 허위·과대광고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