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 노인복지기금 사업 세대공감프로그램‘같이의 가치’발대식 진행
영도구 노인복지기금 사업 세대공감프로그램‘같이의 가치’발대식 진행
  • 정세연
  • 승인 2024.03.2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복지기금 사업 세대공감프로그램‘같이의 가치’발대식 진행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영도구노인복지관 분관에서는 지난 3월 28일 고신대학교 강당에서 세대공감프로그램‘같이의 가치’발대식을 진행했다.

세대공감프로그램은 노년세대와 청년세대 간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여 세대 간 원활한 소통 및 교류 도모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영도구 노인복지기금으로 운영되며 영도구노인복지관 분관과 고신대학교가 2023년에 이어 2년째 함께 진행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영도구노인복지관 분관의 노년세대 20명과 고신대학교의 청년세대 32명이 앞으로 진행 할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간단한 놀이를 통해 세대 간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영도구노인복지관 분관장(박석원)은“지난해 세대공감프로그램을 통해 노년세대와 청년세대가 서로 공감할 수 있었으며, 올해도 좋은 프로그램을 계속할 수 있게 동참해 주시는 이미란 교수님께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고신대학교 이미란 교수는 “좋은 프로그램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고, 학생들에게 현장 경험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세대공감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세대 32명은 고신대학교 노인복지론 수강학생으로서, 발대식을 시작으로 세대 이미지 교육, 관계형성 및 세대문화공감 프로그램 참여, 세대 간 인식개선 영상제작 등 노인복지론 수업을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아울러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도 세대 간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인식개선 영상 게시, 자원봉사 활동, 기관실습 등)을 진행하여 노년세대와 청년세대의 세대 공감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갈 예정이다.

한편, 영도구는 노인복지기금으로 대한노인회영도구지회 및 영도구노인복지관을 통해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 이동복지관 사업, 신노년 문화활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