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2024년 경기 자동차 튜닝 협의회 통해 민관학 협업방안 논의
경기도일자리재단, 2024년 경기 자동차 튜닝 협의회 통해 민관학 협업방안 논의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4.03.29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29일 도내 메이커스 전문가들과 ‘2024년 경기 자동차 튜닝 협의회 개최’ 통해 민·관·학 협력방안 논의
자동차 튜닝 협의회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경기지역 자동차 튜닝 민·관·학 협력 활성화 논의를 위해 ‘2024년 경기 자동차 튜닝 협의회’를 개최하고 자동차 튜닝 산업 발전과 일자리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이어갔다.

경기도일자리재단 융합인재본부에서 29일 열린 이번 협의회에는 ▲사단법인 한국자동차튜닝협회 ▲아주자동차대학교 ▲화성산업진흥원 ▲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 ▲인평자동차고등학교 ▲도하시하주식회사 ▲SR아카데미 전문가등이 참여했다.

협의회에서는 자동차 튜닝 분야 민·관·학 협력 방안해 논의하고, 재단이 운영중인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메이커스페이스 특화랩 ‘유레카(U來Car)’ 활성화 방안과 지역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재단은 이번 협의회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유레카(U來Car)’에서 자동차 튜닝 관련 13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선영 경기도일자리재단 융합인재본부장은 “협의회를 통해 나눈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학 협업을 통해 도내 자동차 튜닝산업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안정화에 힘을 모으자”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내달 2일까지 자동차 튜닝 직무 체험 일일특강 참여자와 내달 19일까지 자동차 랩핑 취·창업 정규 무료 교육 과정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