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청소년수련관서 만드는 나만의 식물도감
동해청소년수련관서 만드는 나만의 식물도감
  • 한국사회복지저널
  • 승인 2024.03.29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일부터 선착순 20명 모집, 동해시청소년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동해청소년수련관서 만드는 나만의 식물도감

[한국사회복지저널 한국사회복지저널] 동해시가 내달 20일부터 5월 18일까지 총 5회기로‘리틀 생태박사’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리틀 생태박사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나무와 잎, 꽃, 열매 등에 관련된 학습을 익히고, 수련관 주변 현장에서 직접 관찰 후 이를 활용하여 나만의 식물도감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관내 7~9세(초등학교 1~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봄꽃의 여왕 개나리와 벚꽃 관찰하기, 진달래와 철쭉을 비교해 보고 도감 만들기, 우리 주변에 있는 여러 가지 봄나물 찾아보기, 내가 좋아하는 봄 식물을 선택하는 등 직접 자료를 조사하고 관찰하면서, 보태니컬아트를 이용,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식물도감을 꾸며볼 수 있다.

시는 오는 4월 2일부터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동해시청소년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용빈 체육교육과장은 “체험중심의 생태교육으로 자연과 생태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자연과 연계한 교육을 통해 몸과 마음의 치유는 물론 공감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존중, 생명체계와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