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시민 편의 향상 및 환경보호를 위한 청사 내 텀블러 세척기 도입
서귀포시, 시민 편의 향상 및 환경보호를 위한 청사 내 텀블러 세척기 도입
  • 한국사회복지저널
  • 승인 2024.03.2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텀블러 세척기

[한국사회복지저널 한국사회복지저널] 서귀포시는 청사를 방문하는 시민들의 편의 향상과 다회용컵 사용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청사 내 텀블러 세척기 2대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최근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시민들이 많아지면서 개인의 위생뿐만 아니라 세척의 불편함을 덜어주고자 텀블러 세척기를 청사 내에 도입하게 된 것이다.

현재 텀블러 세척기는 청사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이용하기 편리한 위치인 본관과 별관 각 2층에 1대씩 설치했다. 이번에 도입된 텀블러 세척기는 빠르게 세척하고 고온살균 기능도 있어 개인 텀블러를 보다 쉽고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텀블러 세척기 설치는 개인텀블러를 사용하는 시민들의 편의 증진은 물론,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환경보호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계기”라며, “앞으로 텀블러 세척기 이용 현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청사 내 추가 설치를 검토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도의 ‘2040 플라스틱 제로 섬 제주’정책에 맞춰 서귀포시는 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시민들이 환경 보호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