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경찰서-안보자문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대전동부경찰서-안보자문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 한국사회복지저널
  • 승인 2024.03.2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이탈주민 안정적 정착지원 방안 논의 및 탈북민 자녀 장학금 지원
대전동부경찰서-안보자문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한국사회복지저널 한국사회복지저널] 대전동부경찰서와 안보자문협의회는 28일 오후 경찰서 소통홀에서 경찰서 지휘부, 안보자문협의회 회원, 북한이탈주민 등 약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보자문협의회장 이·취임식, 탈북민의 안정적 정착지원을 위한 협력방안, 탈북민 자녀 대상 장학금 전달 등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대전동부경찰서장(강동하)은 김병화 신임 회장에게 위촉장을, 박한진 전임 회장에게 감사장을 전했다.

이어서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 정착지원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지역내 북한이탈주민 자녀 중 학업에 충실하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 3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병화 신임 회장은 이임한 박한진 회장의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신임 회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회원 여러분과 함께 더 나은 안보자문협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동하 서장은“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협의회의 노고에 감사하다”며“안보자문협의회 회원들의 관심과 지원 덕분에 우리 지역 북한 이탈주민들이 적응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대전동부경찰서 안보자문협의회는 북한이탈주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매년 북한이탈주민 자녀 장학사업 및 의료·법률·취업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지원활동을 해오고 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