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연구정보원, SW·AI교육 학생동아리 운영
부산교육연구정보원, SW·AI교육 학생동아리 운영
  • 정세연
  • 승인 2024.03.2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대상 50개 학생동아리 선정
부산교육청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부산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공모한 50개의 SW·AI교육 학생동아리를 선발해 학생 참여 기반 SW·AI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 참여형 SW·AI교육 활동 확대를 통해 SW·AI교육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한다.

학생동아리는 학생 주도의 자발적인 연구 활동과 구성원들 간 협업 활동, 체험 위주의 SW·AI교육 운영을 위해 같은 학교 5명 이상의 학생과 지도교사 1명으로 구성되며, 실생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SW·AI교육과 교과와 연계한 융합형 SW·AI교육을 주제로 운영한다.

학생들은 참여 중심의 체험학습과 특강 등의 다양한 교육 활동 과정에서 실생활의 다양한 문제를 합리적·절차적으로 해결하는 창의·융합적 역량을 키운다.

또한, 이들 동아리는 7월과 8월에 각각 개최되는 ‘SW·AI기반 프로젝트 경진대회’와 ‘인공지능 캠프’에 참가해 컴퓨팅 사고력과 올바른 인공지능 윤리 의식 함양, 건전한 정보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성환 부산교육연구정보원장은 “학생들이 SW·AI교육 동아리 활동을 통해 컴퓨팅 사고 역량과 창의적 문제 해결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 사회를 이끌 정보화 역량뿐만 아니라 디지털 윤리의식을 지닌 학생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내실 있는 동아리 활동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