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관계기관 '쌀 적정 생산' 협력 강화
청양군-관계기관 '쌀 적정 생산' 협력 강화
  • 정세연
  • 승인 2024.03.2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관계기관 ‘쌀 적정 생산’ 협력 강화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청양군이 지난 28일 농협중앙회 청양군지부 회의실에서 농협과 한국농어촌공사 청양지사 관계자, 농업생산자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쌀 과잉 생산 방지와 선제적 수급 관리를 위한 ‘쌀 적정 생산 성공 추진 결의대회’를 열었다.

군은 구조적 공급과잉에 따른 쌀값 불안정을 해소하고 밀이나 콩, 조사료 등 수입의존도가 높은 작물의 자급률을 높이기 위해 전략 작물 직불제와 벼 재배면적 조정 감축 협약을 추진하고 있다.

전략 작물 직불제는 논에 벼 대신 밀이나 콩, 가루 쌀 등을 재배하는 농업인에게 1ha당 50만~480만 원의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며, 벼 재배면적 조정 감축 협약은 지난해 벼를 재배한 논에 올해 벼 이외의 작물을 재배하거나 휴경하기로 약속하고 이행한 농업인에게 공공비축미곡 추가 배정 혜택을 제공한다.

군은 관계기관, 농업생산자단체가 참여하는 ‘청양군 쌀 적정 생산 추진단’을 구성, 이날 추진단원 전원이 자리에 모여 논 타 작물 재배 확대를 위한 참여 주체별 계획을 공유했다. 또 올해 벼 재배면적 감축목표 91ha 달성 방안과 기관별 역할을 논의했다.

유태조 농정축산실장은 “논 타 작물 재배를 확대하려면 군의 생산 기반 구축, 농업기술센터의 재배 기술 지도, 농어촌공사의 농업용수 공급, 농협의 판로지원(수매) 등 관계기관의 역할이 중요하다”라며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벼 재배면적 감축목표를 반드시 달성하겠다”라고 밝혔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