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구민 중심의 새로운 변화, 은평구 적극행정위원회가 이끈다"…정기회의 개최
은평구, "구민 중심의 새로운 변화, 은평구 적극행정위원회가 이끈다"…정기회의 개최
  • 정세연
  • 승인 2024.03.29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개선과 공공의 이익증진 활동에 초점
은평구는 지난 20일 적극행정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하며 '서울특별시 은평구 적극행정위원회'의 정식 출범을 알렸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은평구는 지난 20일 적극행정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하며 '서울특별시 은평구 적극행정위원회(이하 위원회)'의 정식 출범을 알렸다.

법률, 행정, 건축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는 공무원이 적극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돕는 적극행정 전담 의사결정 기구다. 해석이 불명확한 법령 등으로 정책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자문, 의견제시 등을 통해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위원회는 앞으로 은평구청 전 부서와 협력해 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정책을 적극 발굴·지원한다. 이를 통해 구민들에게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인 공공 서비스를 경험하게 할 계획이다.

또한 구민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행정서비스 개선에 초점을 맞춰 ‘구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적극행정’, ‘구민과 함께하는 적극행정’을 실천해 구민 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만족스럽게 만들 예정이다.

은평구 적극행정위원회 위원장인 신종우 부구청장은 “구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실천할 수 있도록, 공무원의 책임 부담을 덜어주고 다양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적극행정위원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