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약자와의 동행' 자치구 지원 공모사업 선정
은평구, '약자와의 동행' 자치구 지원 공모사업 선정
  • 정세연
  • 승인 2024.03.29 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기반 경도인지장애(치매) 측정검사해 치매위험 조기발견 사업
은평구청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서울 은평구는 지난 20일 ‘돌봄에 건강더하기’ 사업이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자치구 공모사업에 선정돼 4천5백만 원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구는 만성질환, 낙상예방 교육과 건강맞춤서비스를 지원하는 기존 ‘돌봄에 건강더하기’ 사업에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인지증(치매) 검사 단계를 추가했다.

당뇨, 고혈압, 낙상, 골절 등 노인의 보편질환에 대한 예방교육과 정보를 제공해 인지증 조기 발견에 도움을 주고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병행한다. 돌봄자가 없는 노인이 스스로 건강 관리할 수 있도록 복지·건강·통합돌봄서비스도 제공한다.

2022년 5월부터 운영 중인 ‘돌봄에 더하기’는 ‘돌봄SOS’ 내 은평구 자체 특화사업으로, 돌봄대상자 건강상담을 통해 건강맞춤 통합돌봄 지원서비스를 단계별로 제공한다. 이는 서울시로부터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서울시 돌봄SOS 맞춤형 건강 돌봄지원 사업’으로 확대 개편돼 서울시 25개 자치구에서 시행 중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예방적 돌봄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며 “동주민센터 간호직 돌봄매니저의 전문성을 활용해 만성질환, 낙상, 인지증을 예방하고 돌봄 대상자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강화해 지속 거주 가능한 복지도시 은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