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2023년 새일센터 사업평가‘최우수’
전북자치도, 2023년 새일센터 사업평가‘최우수’
  • 정세연
  • 승인 2024.03.2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부문 중 5개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수여 쾌거
전북자치도, 2023년 새일센터 사업평가‘최우수’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전북특별자치도가 28일, 서울 마포중앙도서관에서 개최된 ‘2024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유공 포상식’에서 여성가족부 주관 ‘2023년 새일센터 사업평가’ 광역자치단체 1위로,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을 제고하기 위해 직업교육훈련, 직업상담, 취·창업연계, 경력단절예방,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는 기관으로 전북자치도는 9개의 센터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전국 17개 시·도와 159개 새일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도는 수요자 중심의 직업교육훈련 개설·운영, 316개 기업과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을 통한 기업간 네트워크 확대, 취업여성의 사후관리 및 기업 고용유지 등에 기여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전북자치도 외에도 전북·완주·남원새일센터와 기업으로서 경력단절여성 지원 사업에 적극 참여한 ㈜동서콘트롤·㈜비디텍, 사회복지법인 우리원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남원센터 김시연 팀장, 전북센터 백은숙 취업상담사, 완주센터 강승희 취업상담사가‘우수종사자’로, 익산센터 최다희 취업상담사와 전북광역센터 정향숙 취업상담사가 ‘우수사례’ 표창대상자로 선정돼, 도는 총 6개 부문 중 5개 부문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여받는 쾌거를 이뤘다.

김정 여성가족과장은 “도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경력단절여성의 취·창업을 위해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새일센터 종사자들이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신 결과이다. 도내 여성들이 경력단절 없이 일할 수 있도록 기업에 대한 인센티브도 확대하여 앞으로도 경력단절 여성 취업지원과 고용유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자치도는 올해 여성가족부 ‘특화형 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 운영기관’공모에 선정돼 노무사 등 전문인력이 기업수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기업에 재직 중인 여성의 고용유지에도 적극 힘쓸 계획이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