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정리수납전문봉사단, 정리수납으로 사랑의 온기 나눔을 실천합니다!
경남 고성군정리수납전문봉사단, 정리수납으로 사랑의 온기 나눔을 실천합니다!
  • 정세연
  • 승인 2024.03.2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정리수납전문봉사단, 독거노인 가구 정리수납 봉사 펼쳐
경남 고성군정리수납전문봉사단, 정리수납으로 사랑의 온기 나눔을 실천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고성군이 운영하는 고성군정리수납전문봉사단이 지난 26일 삼산면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하여 정리수납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회원 15명은 따뜻한 손길을 모아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구의 쓰레기와 재활용품을 수거했다.

또한, 집안 곳곳에 적재돼 있거나 흩어져 있는 생필품과 의류를 처분하고 냉장고 속 음식물을 비우는 등 정돈된 생활공간을 확보하며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했다.

활동에 참여한 강권옥 봉사자는 “정리 정돈이 어려워 생활환경이 취약한 어르신에게 정리수납 봉사로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김재열 주민생활과장은 “정리수납 봉사를 위해 바쁜 일정에도 참석해 주신 회원분들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온기를 나누는, 지속적인 정리수납 활동을 통해 관내 취약 가구의 일상생활에도 긍정적인 변화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정리수납전문봉사단은 2018년 정리수납전문가 양성과정을 수료한 재능봉사자로 구성되어, 매월 1~2회 정기적으로 정리수납이 필요한 관내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온기를 나누는 정리수납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