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요리비결에서 만나는 소문난 요리비법 “정성과 손맛을 듬뿍 담은 추억의 반찬!”
최고의 요리비결에서 만나는 소문난 요리비법 “정성과 손맛을 듬뿍 담은 추억의 반찬!”
  • 정세연
  • 승인 2019.10.2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EBS '최고의 요리비결'
사진= EBS '최고의 요리비결'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가을에 담가 두고두고 먹을 수 있는 든든한 저장 반찬부터 어릴 적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정감 있고 푸근한 나물 요리까지!

 

이번 주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우송대 글로벌한식조리전공 교수, 박영란 요리연구가의 엄마의 손맛이 느껴지는 추억의 반찬 레시피를 공개한다.

 

이특과 박영란 요리연구가의 추천 요리&비법은?

 

10월 28일(월)에는 구수한 된장과 매콤한 고추장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오이 된장, 고추장 박이와 양념장에 갈치속젓을 넣어 더욱 맛있는 고추장아찌,

 

10월 29일(화)에는 아이들도 좋아하는 나물 반찬! 쫄깃한 소고기가 씹히는 취나물볶음과 生취나물로 만들어 향긋함이 살아있는 취나물무침,

 

10월 30일(수)에는 부드러운 고구마줄기에 들깻가루를 듬뿍~ 고소한 고구마줄기볶음과 무더위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영양 만점 머윗대볶음

 

10월 31일(목)에는 무를 먼저 익혀 안까지 양념이 쏙쏙 배어있는 새우무조림과 양념장을 덧발라가면서 구워 더 먹음직스러운 오징어양념구이

 

11월 1일(금)에는 풋고추를 과자처럼 바삭하게! 추억의 주전부리 고추부각과 김치 맛이 느껴지는 바삭바삭 깻잎부각을 만들어 본다.

 

MC 이특과 우송대 글로벌한식조리전공 교수, 박영란 요리연구가와 함께하는 <최고의 요리비결>은 10월 28일 월요일부터 11월 1일 금요일까지 오전 10시 50분에 EBS1에서 방영된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