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쿠팡, 故 김동식 소방령 유가족과 덕평물류센터 직원들 최대한 지원 약속
[전문] 쿠팡, 故 김동식 소방령 유가족과 덕평물류센터 직원들 최대한 지원 약속
  • 정세연 기자
  • 승인 2021.06.2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로고
쿠팡 로고

 

[한국사회복지저널] 쿠팡이 20일 뉴스룸을 통해 故 김동식 소방령님 유가족과 덕평 물류센터 직원들에 대한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이하 쿠팡이 공개한 뉴스룸 전문이다.

 

故 김동식 소방령님 유가족과 덕평물류센터 직원들에 대해 최대한 지원하겠습니다

 

저희 덕평물류센터 화재 진압 과정에서 고귀한 생명을 잃으신 故 김동식 소방령님의 숭고한 헌신에 모든 쿠팡 구성원의 마음을 담아 다시 한번 깊은 애도를 표하며, 유가족분들께도 진심 어린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화재와 관련해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어려움을 겪고 계신 유족과 직원분들에게 우선 아래와 같은 지원을 해드리고자 합니다.

유가족분들이 평생 걱정 없이 생활하실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지원을 하겠습니다.

한순간에 가장을 잃으신 故 김동식 소방령님 유가족분들이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유족과 협의하여 평생 유가족을 지원할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이번 화재 진압과정에서 부상을 입고 치료 중인 소방관님에 대해서도 조속히 쾌유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책을 마련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마지막까지 구조대장으로서 소임을 다하고 헌신한 고인의 숭고한 뜻을 기릴 수 있도록 유족과 협의하여 순직 소방관 자녀분들을 위한 ‘김동식 소방령 장학기금’을 만드는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화재로 소중한 일터를 잃은 우리 직원분들도 생계에 지장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700명의 상시직 직원분들에게는 근무할 수 없는 기간에도 급여를 정상적으로 지급하겠습니다.

또한 단기직을 포함해 모든 직원분들이 희망하는 다른 쿠팡 사업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전환배치 기회를 최대한 제공하겠습니다.

쿠팡은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한 투자와 노력을 지속하겠습니다.

 

쿠팡에서 안전은 가장 중요한 가치입니다. 쿠팡은 이를 위해 지난 1년 동안에만 700명의 안전전문 인력을 추가로 고용했으며, 안전관리를 위해 2500억 원 이상을 투자했습니다.

덕평물류센터의 경우 지난 2월부터 4개월 동안 전문 소방업체에 의뢰해 상반기 정밀점검을 완료하였고, 소방 안전을 위해 필요한 추가적인 개선 사항을 모두 이행한 상태였습니다.

이러한 안전을 위한 회사의 노력과 정기적인 비상 대피훈련 덕분에 화재 발생 직후 근무자 248명 전원이 정해진 절차에 따라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화재를 통해 안전을 위한 노력은 끝이 있을 수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절감하였습니다.

쿠팡은 화재 원인 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조사 결과를 통해 추가적으로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적극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화재 예방을 위해 쿠팡의 모든 물류센터와 사업장을 대상으로 특별 점검을 진행해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2021.6.20. 쿠팡(주) 대표이사 강한승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