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사이클 코리아, 브리타와 필터 재활용 위한 업무협약 체결
테라사이클 코리아, 브리타와 필터 재활용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06.02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테라사이클 제공,(왼쪽) 테라사이클 아태지역 총괄 에릭 카와바타, (오른쪽) 브리타코리아 조선혜 대표
사진 = 테라사이클 제공,(왼쪽) 테라사이클 아태지역 총괄 에릭 카와바타, (오른쪽) 브리타코리아 조선혜 대표

 

[한국사회복지저널]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이 국내 최초로 브리타 필터를 재활용한다.

 

테라사이클은 지난 5월 28일 브리타코리아와 ‘브리타 필터 재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테라사이클 아태지역 총괄 에릭 카와바타, 브리타코리아 조선혜 대표를 비롯한 각 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테라사이클은 브리타코리아가 2017년 국내 시장에 진출한 이래 최초로 브리타 필터 재활용을 진행한다. 그간 테라사이클 미국, 캐나다, 호주 등 글로벌 지사에서는 브리타와 파트너십을 맺고 필터 재활용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이번 테라사이클코리아와 브리타코리아 간의 업무협약은 아시아 지사 최초로 맺은 브리타 필터 재활용 파트너십으로 더욱 뜻깊다.

 

정수기 필터는 플라스틱을 포함한 혼합재질로 이루어져 일반 분리배출을 통해서는 재활용이 어려울 수 있다. 테라사이클과 브리타는 우리가 매일 마시는 물을 통해 지구와 인간에게 보다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가치에 공감했다. 양 사는 브리타 제품이 일회용 생수병 사용의 대안을 넘어서 사용 이후에도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재활용에 참여하고, 실제 재활용까지 이어지도록 하여 선순환 사이클을 구축할 계획이다.

 

테라사이클 아태지역 총괄 에릭 카와바타는 “한국 소비자들이 그간 브리타 필터 재활용에 큰 관심을 가지고 기다려 온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국내 재활용 파트너십을 통해 아시아 선도적으로 브리타 필터 재활용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일본, 중국 등 다른 아시아 지역에서도 확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테라사이클은 지난 2017년 9월 한국 지사를 설립한 이후 한국 코카-콜라, 아모레퍼시픽, 빙그레, 락앤락, 이마트, 해양환경공단 등 민간기업과 공공기간의 파트너십을 통한 국내 자원순환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