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Y, 전기화 발전 강조하며 녹색 미래 위한 수소 로드맵 홍보
SANY, 전기화 발전 강조하며 녹색 미래 위한 수소 로드맵 홍보
  • PR Newswire
  • 승인 2023.03.28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스아워 2023 캠페인

(베이징 2023년 3월 27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25일, 전 세계 수백만 명이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 보호 운동 중 하나인 어스아워(Earth Hour)를 위해 전원을 껐다. 세계 선도적인 중장비 제조업체인 SANY Group("SANY")은 수소 에너지 활용 로드맵을 홍보함으로써 전기화 발전을 촉진하고, 이를 통해 세계적인 기후 문제에 대처하며 지구를 향한 회사의 약속을 이행하고 있다.

Hydroden Fuel Cell Truck

기후 위기로 인해 세계는 청정에너지 및 신에너지로 더욱 빠르게 전환됐다. 전기차가 주류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지만 에너지 변혁은 여전히 환경에 우호적이지 않은 화석 연료에 얽매여 있다. SANY는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성에서 벗어나기 위해 과학 연구를 통해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다.

녹색을 넘어: 깨끗한 미래에 전력을 공급할 SANY의 수소 로드맵 

SANY는 5년 이내에 중국 최대 규모의 통합 수소 솔루션 공급업체가 되고, 세계 산업 변혁을 주도한다는 야심 찬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녹색 생산, 저장, 운송 및 충전 장비를 아우르는 포괄적인 수소 산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SANY의 수소 에너지 자회사인 SANY Hydrogen은 중국의 2030/2060 '이중 탄소'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핵심 기술 혁신을 강화하고, 산업 에코시스템 전반에 걸쳐 폐쇄형 공급망을 달성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이달, SANY Hydrogen은 Guangtai Hydrogen Energy와 상하이에 최초로 2,000kg 수소 충전소를 공급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SANY Hydrogen은 Guangtai Hydrogen Energy의 물류 차량 운영 배치와 수소 충전 에너지 수요를 제공하기 위해 SANY의 기술적 강점을 이용할 계획이다.

이 충전소는 3대의 35MPa 이중 계량 수소 디스펜서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들 장비의 평균 수소 충전 속도는 2kg/분이다. 완공 시 이 수소 충전소는 300여 대에 달하는 다양한 톤수의 물류 차량에 대한 수소 충전 수요를 해소하고, 양쯔강 삼각주 지역에서 Guangtai Hydrogen Energy의 저온 유통 물류 운영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충전소는 방폭 수준 IICT4를 획득하고, 특히 온도 범위 섭씨 -20~55도 환경에서 다양하고 우수한 안전 기능으로 무장할 예정이다. 해당 기능에는 수소화 프로세스의 자동 제어, 수소 누출 감지, 걱정 없는 운영을 보장하기 위한 경고 및 폐쇄 기능 등이 포함된다.

2020년 SANY는 자사의 사오양 등대공장에서 세계 최초의 수소 연료전지 믹서 트럭과 덤프트럭을 출시하며 '수소 시대'를 향한 첫발을 내디뎠다. 2022년에는 후난성 최초의 통합 수소 생성 및 수소화 스테이션을 설립하고, 웨양시에 수소 연료전지 대형 트럭의 첫 생산분을 공급했다.

전기화 고속도로: 고하중 고속도로 화물의 미래 개척

SANY와 CRRC 주저우 전기기관차연구소(CRRC Zhuzhou Electric Locomotive Research Institute) 및 칭화대학교가 공동 건설한 중국 최초의 전기화 고속도로 시범 라인이 최근 후난성 주저우에서 완공됐다. 기념비적인 이 프로젝트는 고하중 고속도로 화물을 위한 새로운 길을 개척한다.

SANY는 핵심 시스템뿐만 아니라 차량까지도 설계, 개발 및 제조했으며, 이에 대한 모든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 시범 라인은 폭 7m의 양방향 2차로로 구성되며, 1.8km 접촉 그리드를 지원하기 위해 53개의 기둥과 한 개의 박스형 변전소를 설치했다. 이 전기화 고속도로는 경사로, 울퉁불퉁한 길, 물에 잠긴 도로, 비로 흠뻑 젖은 도로를 포함해 차량 성능 테스트를 위한 다양한 도로 여건 시나리오를 제공한다.

철도와 비슷한 가공단선식 전자망을 갖춘 전기화 고속도로는 '주행 중 충전'을 구현하기 위해 위의 그리드로부터 직접 전력을 공급받는다. 전력 배터리로 구동되는 순수 대형 전기 트럭과 비교했을 때, 새로운 차량은 에너지 효율성을 6% 높이면서 저온 효과를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

어스아워로 인해 기후 변화에 관심이 몰리는 가운데, SANY는 구체적인 행동을 통해 이들 문제에 대처하고, 지구를 위해 더 푸른 미래를 구축하고자 수소 에너지 포트폴리오 발전을 추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hydrogen refueling station

 

문의처:

Yolanda, rongy@sanyglobal.com

Sales Hotline: +86-731-85835199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