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까? 빌릴까? 매트리스를 렌탈해야 하는 3가지 유형
살까? 빌릴까? 매트리스를 렌탈해야 하는 3가지 유형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05.26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젝트슬립 퍼펙션 매트리스/사진=프로젝트슬립
프로젝트슬립 퍼펙션 매트리스/사진=프로젝트슬립

 

[한국사회복지저널] 음악부터 가구까지 소유보다는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구독경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장기 렌탈비 등으로 구입과 렌탈 중 어느 쪽이 이득인지 고민하는 이들도 많다.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프로젝트슬립이 매트리스를 렌탈해야 하는 3가지 유형을 소개한다.

 

초기 비용을 아끼고 싶은 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발표한 광고경기전망지수(KAI) 조사에 따르면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로 초기 비용이 적기 때문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40.2%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가구류 구입 비용에 부담을 느낀다면 월 단위로 결제되는 렌탈 서비스를 이용해 지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수면 전문 브랜드 프로젝트슬립은 매월 토퍼를 9900원, 매트리스는 12000원대에 렌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렌탈 기간은 24개월부터 39개월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렌탈 기간이 끝나면 소유권이 소비자에게 자동으로 이전되는 인수형 렌탈 서비스다.

 

무상 A/S를 오래 보장받고 싶은 분
매트리스 구입 시 무상 A/S 보장 기간은 보통 1년 이내로 한번 사서 10년 이상 쓰는 매트리스의 특성을 생각하면 짧은 편이라고 할 수 있다. 렌탈의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간 동안 무상 A/S를 보장하는 것이 일반적이므로 구입할 때보다 오랫동안 A/S를 받을 수 있다.

 

프로젝트슬립 역시 24개월 혹은 39개월간의 렌탈 기간 내 무상 A/S를 제공한다. 편리하고 신속한 A/S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슬립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https://pf.kakao.com/_IaxjnC/chat)도 운영하고 있다.

 

카드 사용 실적이 높은 분
카드 사용 실적이 높은 고객에게 렌탈료를 할인해주는 업체도 있다. 카드사와 제휴를 맺은 업체일 경우 전월 실적에 따라 카드사에서 렌탈 비용을 대납하므로 고객은 경제적으로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드 실적만 채운다면 할인율에 따라 매트리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도 있다.

 

프로젝트슬립은 제휴 카드로 결제 시 토퍼와 매트리스를 ‘0원’에 렌탈할 수 있는 ‘0원 렌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프로젝트슬립의 0원 렌탈 서비스는 렌탈 전문 기업 비에스렌탈과 올인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프로젝트슬립의 관계자는 “다양한 주거 형태를 고려해 슈퍼 싱글 매트리스부터 퀸 매트리스까지 모두 아우르는 렌탈 상품을 마련했다”라며 “프로젝트슬립은 제휴 카드와 쿠폰, 포인트 등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께 좋은 혜택을 드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