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그래제본소’ 프로젝트 론칭…'스코틀랜드 역사 이야기' 복간 위한 첫 펀딩 기획전 실시
예스24, ‘그래제본소’ 프로젝트 론칭…'스코틀랜드 역사 이야기' 복간 위한 첫 펀딩 기획전 실시
  • 정시환 기자
  • 승인 2021.05.24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스24, ‘그래제본소’ 프로젝트 론칭
예스24, ‘그래제본소’ 프로젝트 론칭

 

[한국사회복지저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좋은 책을 독자 앞으로 전하는 ‘그래제본소’ 프로젝트 일환으로 6월 20일까지 <스코틀랜드 역사 이야기> 복간을 위한 펀딩 기획전을 진행한다.

 

예스24 ‘그래제본소’ 프로젝트는 펀딩을 통해 오랫동안 품절 또는 절판되었던 책을 복간하거나 국내에 한 번도 소개되지 않았던 책을 함께 읽을 독자를 모아 새롭게 출간하려는 프로젝트다. 제1호 복간 펀딩 도서는 현대지성에서 2005년 출간했던 <스코틀랜드 역사 이야기>로 스코틀랜드사를 자세히 다룬 국내 최초의 도서라는 점에서 의미를 지닌 작품이다.

 

<아이반호>로 유명한 영국의 역사 소설 작가 월터 스콧이 자신의 외손자들에게 들려주기 위해 쓴 <스코틀랜드 역사 이야기>는 그의 어느 작품보다도 가장 친근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드라마틱하다고 알려져 있다. 뛰어난 이야기꾼 윌터 스콧의 서사는 중세 스튜어트 왕가의 성립 과정부터 종교개혁과 명예혁명 시기를 거치며 마지막 군주 앤 여왕의 서거에 이은 왕가의 최후로까지 흘러간다.

 

<스코틀랜드 역사 이야기> 복간을 위한 펀딩 목표액은 2백만 원이다. 총 펀딩 달성 금액에 따라 7백만 원 이상 시 5% · 5백만 원 이상 달성 시 3% · 2백만 원 이상 달성 시 1%의 추가 포인트가 적립된다. 펀딩 달성 후 1달 이내 리뷰나 한줄평을 작성할 경우 포인트가 추가 적립되는데, 이 추가 포인트는 본인명의 기부금으로 적립할 수도 있다. 적립된 기부금은 연말 작은 도서관 후원 등의 행사에 지원될 예정이다. 특별 제작 세트케이스가 포함된 한정판으로 독자를 찾으며 희망자의 경우 1판 1쇄에 표기되는 후원자명에 본인의 이름을 넣을 수 있어 소장 가치를 높인다.

 

예스24 인문사회 담당 MD 손민규 과장은 “당시의 시장 상황 등으로 아쉽게 절판돼 오랜기간 만날 수 없던 책이나 국내에 출간되지 않았던 책을 더 많은 독자들에게 선보이고자 그래제본소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앞으로도 좋은 책을 발굴해 한층 특별한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획전을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