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횡성한우체험관 개관
횡성군, 횡성한우체험관 개관
  • 정세연
  • 승인 2018.12.17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횡성군(군수 한규호) 19일 횡성한우체험관 개관식을 개최한다.

 

지상 3층에 연면적 2,119㎡의 규모로 횡성문화체육공원 일원에 신축된 횡성한우체험관은 최고의 횡성한우를 가까이서 만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의 전시 체험공간으로 조성되었다.

 

1층은 글로벌 최고의 횡성한우 마스코트인 “한우리”와 함께 한우요리체험실과 전시장이, 2층은 횡성한우 역사와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우스토리텔링관이 3층은 횡성한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한우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군은 지난 10월 횡성한우체험관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총 6명의 인력을 배치 관람 및 요리체험을 위한 운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지난 11월 30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특히, 1층 한우요리체험실은 체험일 5일전까지 사전 예약시 떡갈비, 소시지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체험료는 1인당 7천원에서 15천원이다.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인 횡성한우의 역사와 의미를 느끼며, 횡성한우의 맛과 멋을 체험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방창량 축산지원과장은“대한민국 최고 브랜드인 횡성한우와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오감만족 문화공간으로 만든 횡성한우체험관에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