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원주시와‘상생 및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사회공헌협약 체결
건보공단, 원주시와‘상생 및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사회공헌협약 체결
  • 정세연
  • 승인 2018.12.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식
협약식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2월 17일(월) 원주시와 “지역사회 상생ㆍ협력 및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건보공단과 원주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 육아 지원 공동 사업, △시민복지, △농촌 경제 지원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공동 노력하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공단은 내년에 완공예정인 원주시 반곡동 소재 육아종합지원센터 내에 ‘장난감 도서관’ 개관할 예정이며, 올해 겨울부터 취약계층에 냉난방 연료를 지원하는 등 에너지 복지 향상에도 힘을 보태기로 하였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공단은 강원혁신도시 내 대표 공공기관으로서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더욱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할 것이며, 앞으로도 강한 책임감으로 시민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밝혔다.

 

원창묵 원주시장은“양 기관이 업무협약을 통하여 상호 지원 및 적극적인 협조로 사업추진이 잘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많은 지원을 하여 주신 공단에 원주시민을 대표하여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