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연료전지 설치로 에너지 복지 확대 주력
가스공사, 연료전지 설치로 에너지 복지 확대 주력
  • 정세연
  • 승인 2018.12.10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온(溫)누리 연료전지 준공식
2018 온(溫)누리 연료전지 준공식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는 12월 7일 대구광역시 북구 선린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18 온(溫)누리 연료전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가스공사 임창수 경영협력처장,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이승희 사무처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 및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가스공사는 온누리 사회공헌 사업 일환으로 지난 2016년부터 대구지역 사회복지시설의 에너지 복지 증진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연료전지 설치를 지원해왔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한국에너지공단의 연료전지 설치 보조금 지원과 연계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선린종합사회복지관·대구아동복지센터·성로원 등 총 3곳에 5KW 규모의 연료전지를 설치 완료했다.

 

고효율·친환경 연료전지는 복지시설 운영에 부담이 되는 난방비 등 에너지 비용 절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이산화탄소 배출량 저감을 통한 환경보호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연료전지 보급 확대를 통한 겨울철 복지시설의 에너지 비용 절약과 지역 취약계층 복지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스공사는 연료전지 설치사업을 비롯해 열효율 개선사업 지원, 노숙인 일자리 마련 프로젝트 등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