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F 및 화웨이, 이탈리아에서 생물다양성 보존 프로젝트 출범
WWF 및 화웨이, 이탈리아에서 생물다양성 보존 프로젝트 출범
  • PR Newswire
  • 승인 2022.12.1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자고, 이탈리아 2022년 12월 12일 PRNewswire=연합뉴스) WWF 이탈리아, Rainforest Connection 및 화웨이 이탈리아(Huawei Italy)가 최근에 지역 기반 보존 프로젝트인 Nature Guardian 시리즈에 대한 협력을 재개했다. 이 2번째 단계는 혁신적인 오디오 모니터링 기술을 사용해 이탈리아의 생물다양성이 농업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4개의 오프라인 RFCx AudioMoth 종단 장치가 8개 농업 생태계에 배치돼 12개월에 걸쳐 다른 동물 종의 소리를 녹음했다. 해당 위치는 Valle dello Sporeggio, Bosco di Vanzago, Ghirardi, Ripabianca di Jesi, Calanchi di Atri, Lake Penne, Monte Sant' Elia, Lake Preola/Gorghi Tondi 등이다

과일 농장에 설치된 AudioMoth 종단 장치

수집된 데이터는 화웨이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전송돼 종의 울음소리를 인식하도록 훈련된 분석 기능을 갖춘 Rainforest Connection Arbimon 도구로 분석된다. 기존의 수동적인 방법으로는 얻을 수 없는 이러한 결과 데이터는 다양한 농업 관행과 자연 보전 사이의 관계를 포함해 농업 생태계에서 생물다양성의 특성과 경향을 연구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WWF 이탈리아의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이사 Benedetta Flammini는 "우리는 화웨이 및 Rainforest Connection과의 새로운 협력에 힘입어, WWF 오아시스 내에서 유기적인 방식으로 관리되는 농업 지역의 생물다양성과 기존 방식으로 관리되는 인근의 다른 농업 지역의 생물다양성을 서로 비교할 생물 음향 조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집약적 산업형 농업은 전 세계 생물다양성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2021년 유엔환경계획(UN Environmental Program, UNEP)[https://www.unep.org/news-and-stories/press-release/our-global-food-system-primary-driver-biodiversity-loss ]은 생물다양성 손실의 주요 동인은 바로 세계 식량 시스템이며, 멸종 위기에 직면한 28,000종의 86%는 농업이 단독 원인이라고 보고했다. 나아가 전 세계 삼림 벌채의 80%, 담수 사용의 60%, 온실가스 배출량의 23%가 농업의 영향으로 인한 것이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는 유럽연합에서 농업 생물다양성이 감소하고 있음을 인식하고, 유럽연합의 농지 생태계에서 발견되는 종, 서식지 및 경관 특성을 항상시키기 위해 공동 농업 정책[https://agriculture.ec.europa.eu/sustainability/environmental-sustainability/biodiversity_en ]을 통해 이에 대응하고 있다.

WWF의 Food4Future, 화웨이의 TECH4ALL[https://www.huawei.com/en/tech4all ] 프로그램 및 EC 정책과 연계된 이 프로젝트의 데이터 기반 통찰력은 자연과 사람의 요구 간에 균형을 맞추고, 회복력 있고 포용적이며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식량 공급 시스템 촉진을 포함해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미래의 모범 사례를 안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웨이 이탈리아의 CEO Wilson Wang은 "화웨이는 유럽 그린 딜(European Green Deal)과 '팜 투 포크(Farm to fork)' 전략의 목표를 수용한다"며,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사의 기술을 배치함으로써, 우리는 농업 환경에서 야생 동물과 서식지 측면에서 이탈리아의 풍부함과 다양성을 보존하면서 더 지속가능한 식량 시스템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알프스에서 시칠리아까지 이어지는 Nature Guaridan 프로젝트의 2번째 단계에서 선정된 대지에는 사과 과수원, 포도원, 올리브밭, 감귤밭, 밀밭, 곡물 및 채소 재배를 위한 토지가 포함된다.

2021년에 시작된 Nature Guardian[https://www.huawei.com/en/tech4all/stories/italy-biodiversity ] 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는 이탈리아의 3개 WWF 오아시스 보호지역인 부라노 호수(Lake Burano), 오르베텔로 라군(Orbetello Lagoon), 아스트로니 분화구(Astroni Crater)를 대상으로 한다. 생물다양성을 연구하고 밀렵, 무단 오토바이 주행, 벌목과 같은 불법 활동을 탐지하기 위해 45개의 오프라인 AudioMoth와 10개의 온라인 Guardian 장치가 배치됐다. 지금까지 그 결과는 긍정적이다. 이 시스템은 49종의 새와 포유류를 식별했으며, 잠재적인 불법 활동에 대해 2천 건의 실시간 경계 경고를 생성했다. 해당 경고로 인해 30건 이상의 현장 점검이 이뤄졌으며, 2021년 12월에는 이탈리아 경찰과 WWF가 밀렵 장비를 파괴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화웨이 TECH4ALL 소개

TECH4ALL은 디지털 세계에서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화웨이의 장기적인 디지털 포용 이니셔티브다. TECH4ALL은 ▲교육의 평등 및 질 향상 ▲기술을 통한 자연 보전 ▲포용적 의료 지원 ▲개발이라는 4개 영역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화웨이 TECH4ALL 웹사이트 https://www.huawei.com/en/tech4all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팔로우: https://twitter.com/HUAWEI_TECH4ALL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